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과천지식정보타운 중심부 주거시설 ‘과천 렉서’ 특별분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과천지식정보타운 중심부 주거시설 ‘과천 렉서’ 특별분양
AD
원본보기 아이콘

과천지식정보타운의 중심에서 과천 강남벨트의 비전까지 누리는 프리미엄급 주거시설 ‘과천 렉서’가 2022년 2월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지난해 기업신용평가 A+, 건설공제조합신용등급 A를 받는 등 주택시장에서 높은 인지도와 선호도를 축적하고 있는 은일종합건설이 과천지식정보타운 상업 1-1BL에서 선보이는 과천 렉서는 지하 7층~지상 15층 규모의 전용 26~50㎡ 생활형숙박시설 92호실와 오피스텔 136호실,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근래 고강도 규제가 잇따르는 가운데 아파트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면서 생활형숙박시설과 오피스텔의 인기가 상종가를 기록하고 있는 만큼 조기에 완판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전망이다.


실제 최근 부상 해운대구 우동에 공급된 생활형숙박시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의 경우, 평균 455대 1에 달하는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는 건축법을 적용 받는 생활형숙박시설의 특징에 기인한다. 계약금 납입 후에 분양권 전매가 가능한 생활형숙박시설은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고 상대적으로 대출규제에서도 자유로운 편이다.


주거난의 대안으로 부상한 오피스텔 역시 청약통장을 사용할 필요가 없고 100% 추첨제가 적용돼 청약가점이 낮은 2030세대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오피스텔은 분양권 상태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양도소득세 중과도 피할 수 있다.

과천 렉서는 쾌속교통망을 비롯해 생활, 자연, 미래가치까지 아우른다. 단지 인근에 지하철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가칭)이 신설 예정으로 제2경인연결고속도로, 과천봉담고속화도로, 과천대로 등의 도로망을 갖춘 교통환경을 갖춰 서울 및 수도권 전역 접근성이 뛰어나다.


이마트, 롯데백화점 등 과천원도심과 평촌신도시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공유하는 과천 렉서는 서울대공원, 서울랜드, 국립현대미술관, 렛츠런파크 등의 컬처인프라를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안정적인 정주 여건을 선사하며 문원체육공원, 관문체육공원, 관악산, 청계산, 매봉산 등의 자연환경이 쾌적함을 더한다.


과천 강남벨트 조성사업이 과청 주암 기업형임대주택 공급 촉진지구 계획에 포함돼 큰 미래 비전을 예고하고 있는 과천 렉서는 주거와 업무, 상업, 문화의 기능을 두루 갖춘 인덕원역 복합도시개발 사업까지 추진 중이다.


또한 관련 시설 종사자 등 풍부한 인구 유입으로 공실률에 대한 부담감도 최소화할 수 있다. 과천지식정보타운 약 8천여 세대의 풍부한 배후수요와 더불어 지식기반산업용지 15개 블럭의 약 1만9천여 명에 달하는 직주근접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시대를 앞선 공간으로 프리미엄 라이프를 완성하는 과천 렉서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하는 다양한 평면 구성과 트렌드를 앞서는 인테리어로 삶의 품격을 한 층 더 높인다.


더욱 여유로운 복층설계(일부 호실 제외)를 통해 탁 트임 개방감을 연출하며 일상의 여유와 품격을 높이는 과천 렉서의 실내에는 보다 세련되고 감각적인 공간을 완성하는 트렌디한 인테리어가 도입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간 활용과 미니멀리즘을 실현하는 유니크한 수납특화를 통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