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카오페이 류영준 대표 등 경영진 사퇴…"향후 리더십 체계 논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카카오페이 류영준 대표 등 경영진 사퇴…"향후 리더십 체계 논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정윤 기자] 카카오페이는 류영준 대표(CEO)와 장기주 경영기획 부사장(CFO), 이진 사업총괄 부사장(CBO)이 이른 시일에 사퇴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이날 "이들은 경영 공백을 최소화하는 기간만 근무할 것"이라며 "회사는 빠르게 이사회를 열고 향후 리더십 체계를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류 대표와 차기 카카오페이 대표 내정자인 신원근 전략총괄부사장(CSO) 등 카카오페이 임원 8명은 회사 상장 약 한 달 만인 지난달 10일 스톡옵션(주식매수청구권)을 행사해 받은 주식을 매각함으로써 878억원을 현금화했다.


차기 카카오 공동대표로 내정돼 있던 류 대표는 이번 논란으로 내정자 신분에서 물러났지만, 올해 3월까지였던 카카오페이 대표직은 유지하고 있었다. 카카오페이에 따르면 주식을 대량 매각한 임원 8명은 최근 카카오 공동체 얼라인먼트센터(CAC)에 사퇴 의사를 표했다.


CAC는 류 대표 포함 3명의 사의는 받아들였지만 신 차기 대표를 포함한 5명은 회사에 남아 상황을 수습하고 앞으로 재신임을 받도록 권고했다.

아울러 카카오페이에 남는 임원 5명은 책임경영을 강화하고자 자신들이 매각한 주식 재매입을 진행하기로 했다. 회사는 내부자거래 방지 규정 등을 검토하고 구체적인 방안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신 내정자는 이번 스톡옵션 행사로 얻은 이익 전부를 자사주 매입에 쓰고 대표 임기 동안에 매도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이들 5명의 재신임 여부는 앞으로 새로 구성될 이사회가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또 크루(직원)들과 신뢰 회복을 위한 협의체를 만들고, 이 협의체와 논의해 새 이사회를 구성할 예정이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