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윤건영 "尹 해명 구질구질…무속인 관여 의혹은 큰 문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캠프, 국정운영 중심축될 가능성 커…尹 해명 태도도 문제"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무속인 참여 논란'으로 도마에 오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비판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무속인 참여 논란'으로 도마에 오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비판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윤슬기 기자] '무속인 참여 논란'으로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네트워크 본부를 해산한 윤석열 대선 후보를 겨냥해 윤건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북한이 갈등을 일으키고 도발을 하는 상황에서 무속인이 주요 의사결정에 관여할 수 있다는 의혹을 받는 것은 심각한 문제"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정무실장인 윤 의원은 20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국정 운영의 중심축이 될 수 있는 캠프가 무속인에 의해서 좌우된다는 것들은 정말 엄청난 문제가 된다고 본다"며 이같이 말했다.

'건진법사'라고 불리는 무속인 전모씨가 국민의힘 선대본부에서 활동했다는 의혹에 '몇 번 들렀을 뿐'이라고 해명한 윤 후보에 대해서 윤 의원은 "조금 구질구질한 것 같다"며 "처음에 윤 후보는 '모르는 관계다'고 하더니 '누군가의 소개로 만났다'고 하고, 어제 언론 보도에 따르면 양쪽 관계가 대단히 밀접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윤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 녹취록에 대한 해명에 대해서도 "이재명 민주당 후보는 (녹취록 논란에 대해) 구질구질하지 않게 깔끔하게 모든 조건 없이 사과를 했다"면서 "윤석열 후보는 구질구질하게 변명하거나 심지어 거짓말까지 했는데 이런 태도가 저는 국민들이 중요하게 판단할 영역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김씨의 통화 녹취 내용에 대해선 "공적 마인드가 정말 부족하다"며 "'조국 전 장관에 대해서 반발하지만 않았으면 구속시키지 않았다'는 말씀들은 공적 영역에 대한 생각들이 전혀 기초가 돼 있지 않다"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민주당과 국민의힘이 양자 TV토론을 추진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윤석열 후보가 겉과 속이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겉으로는 TV토론을 하자고 말하지만 속으로 시간 끌기로 계속 나오고 있다"며 "무속인이 있으니까 진짜 손 없는 날을 고를 수도 있을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시간 끌기라는 것은 설 이전에 (토론을) 안 할 공산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고 덧붙였다.






윤슬기 기자 seul9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