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페게이트, 공정거래위원회 인증 2021 ‘착한프랜차이즈’ 선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카페게이트, 공정거래위원회 인증 2021 ‘착한프랜차이즈’ 선정
AD
원본보기 아이콘

유한회사 에브라임이노베이션(대표 권순문)이 운영하고 있는 빅사이즈 커피전문점 '카페게이트'가 코로나 19로 인한 가맹점의 고통을 분담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착한프랜차이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와 공정거래조정원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코로나19 피해를 최소화하고 극복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도 진행되었다.

특히 상생경영을 목표하는 것 외에도, 2021년에는 산업안전보건법, 근로기준법, 식품위생법 등 가맹본부의 의무와 준수사항을 철저히 이행하여 모범이 되는 본사에게만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카페게이트는 2020년에도 전 가맹점을 대상으로 로열티 2개월 면제와 원두를 지원했고, 21년에도 원두 지원 및 판촉물 지원, 홍보비 전액 본사 부담 등의 활동을 진행한 적 있다.


2021 착한프랜차이즈로 선정된 카페게이트는 지난 12월에는 정부의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에서 주관한 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 우수프랜차이즈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창업경영신문에서 주관한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 2021 순위에도 진입하여 관리충실도 부문에서 높은 성과를 인정받았다.


카페게이트 관계자는 “어느덧 코로나19가 일상이 되어가고 있고, 매출 감소가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본사의 역할은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22년에도 획기적인 신메뉴 개발과 매출 증진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적극적인 상생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 기자 jung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