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컴퓨터·전자제품 쇼핑몰 ‘컴퓨존’, 2년 연속 연매출 1조원 넘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컴퓨터·전자제품 쇼핑몰 ‘컴퓨존’, 2년 연속 연매출 1조원 넘겨
AD
원본보기 아이콘

컴퓨터·전자제품 쇼핑몰 ‘컴퓨존’(대표 노인호)이 관련 업계서 처음으로 2년 연속 연매출 1조 원을 넘겼다고 밝혔다.


컴퓨존은 2020년도에 1조29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데 이어 2021년에는 연매출 1조800억 원으로 역대 최대 매출을 갱신했다.

2021년 한 해 동안 컴퓨존은 누적 주문 건수만 260만 건에 배송 건수 290만 건 이상을 기록했으며, 전체 회원 수도 185만여 명을 넘어섰다.


컴퓨존이 2년 연속 연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 상위 5개 카테고리는 △컴퓨터 부품(38.75%) △노트북·태블릿(12.23%) △모니터(9.74%) △프린터·사무용품·전산소모품(7.36%) △데스크탑·서버(5.21%) 순이다.


컴퓨존이 2021년 이 같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것은 창립 30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와 신규 서비스를 론칭하는 등 고객 중심의 운영을 강화한 것이 비결로 평가된다.

컴퓨존은 지난해 11월 창립 30주년 기념 이벤트에 이어 12월에는 컴퓨터 부품 파격 특가 이벤트 ‘가격이 美쳤어요’를 진행했다. 또한 닌텐도 스위치와 그래픽 카드, 조립PC 등 인기상품을 대상으로 50건 이상의 래플을 여는 등 다양한 형식의 이벤트로 고객 참여를 이끌었다.


이 외에도 신용카드·간편결제 등 결제 수단별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4200여 곳에 이르는 협력사와 협업해 다양한 혜택을 선보였다.


아울러 고객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대폭 개선한 것도 성장에 기여를 했다는 분석이다. 컴퓨존은 주문 결제 및 마이페이지, A/S 및 상담센터 리뉴얼 등 지속적으로 웹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온라인 주문 상품을 토요일에 직접 수령하거나 A/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용산점 토요일 방문 예약 서비스를 론칭했다.


컴퓨존 노인호 대표는 “업계 최초로 2년 연속 이처럼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던 것은 고객들의 신뢰와 사랑 덕분”이라며 감사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더욱 편리한 서비스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정진 기자 jung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