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S, 블리자드 인수 소식에 경쟁사 '소니' 주가 급락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가 액티비전 블리자드(이하 블리자드)를 인수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게임 업계 라이벌인 일본 소니그룹 주가가 2008년 세계 금융위기 이후 최대폭으로 떨어졌다.


19일 블룸버그통신은 소니그룹 주가가 도쿄증시에서 12.79% 떨어진 1만2410엔에 마감했다며 이는 2008년 10월 이후 가장 큰 하락폭이라고 전했다.

앞서 MS는 블리자드를 687억달러(약 81조9000억원)에 인수한다고 1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콜 오브 듀티', '캔디 크러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등의 인기 게임을 개발한 블리자드는 전 세계에 4억명에 육박하는 이용자를 보유 중이다.


사티아 나델라 MS 최고경영자(CEO)는 "게임은 오늘날 모든 플랫폼에 걸쳐 가장 역동적이고 신나는 엔터테인먼트 분야로서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서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그동안 소니의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은 MS의 X박스에 우위를 지켜왔다. 하지만 MS의 블리자드 인수로 압박이 커질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일본 주식을 분석하는 에이시메트릭 어드바이저스의 아미르 안바르자데는 플레이스테이션의 최고 인기 타이틀 중 하나인 콜 오브 듀티가 MS의 구독형 게임 서비스인 게임패스에서만 독점 제공될 가능성이 크다며 "소니의 어려움은 더 심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본의 대표 기업 중 하나인 도요타자동차도 이날 4.97% 떨어진 2303엔에 거래를 마쳤다. 이날 주가 급락은 도요타가 생산량 목표를 달성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도요타는 반도체를 포함한 공급망 문제로 2021회계연도(2021년 4월~2022년 3월)의 글로벌 생산량이 900만대를 밑돌 것으로 전망했다. 또 2월 생산량이 15만대 줄어들 것이라고 밝혔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