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 아파트 붕괴사고 실종자 가족, 정몽규 회장 '늦장사과' 분통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몽규 전 회장, 사고 발생 7일차 실종자 가족 찾아 '5분 사과'

정몽규 HDC그룹 회장이 17일 오후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외벽 붕괴 사고 현장 부근 실종자 가족대기소로 들어가고 있다.

정몽규 HDC그룹 회장이 17일 오후 광주 서구 화정아이파크 외벽 붕괴 사고 현장 부근 실종자 가족대기소로 들어가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조형주 기자]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의 '늦장 사과'로 실종자 가족을 두 번 울렸다.


정 회장은 17일 오후 4시45분쯤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아이파크 붕괴사고 현장을 찾아 실종자 가족이 모여 있는 천막에서 '5분 사과'를 했다.

실종자 가족들은 "이제 와서 사과하는 거냐"며 냉담한 반응을 보였다.


정 회장은 지난해 6월 9일 학동 참사 이후에는 다음날 곧바로 유족들을 찾아 사과했지만 이번 아파트 붕괴 사고에는 사고 발생 7일 지난 후에 찾아와 실종자 가족들에게 뭇매를 맞았다.


한 실종자 가족은 "사고 발생 후 일주일이 지났다"며 피해 보상이 중요한 게 아니라 인생이 다 절단 났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또 "일주일 동안 기다렸는데 구조 준비도 안됐다"며 "사고 현장에 예산을 대든지 손을 떼던지 방법을 찾아내라"고 소리쳤다.


정 회장은 가족들 앞에서 5분 여 동안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이고 말을 이어가려고 했지만 가족들의 거센 항의에 못이겨 가족 대기소를 떠났다.


이후 정 회장은 기자들 앞에서 "오늘 아침 대국민 사과했다. 오늘 여기 온 이유는 광주시장을 찾아뵙고 또 사퇴했지만 책임을 지기 위해서다"고 말했다.


정 회장의 입장 발표 중에도 상인들과 피해 가족 일부는 "사건 해결하고 사퇴하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정 회장은 "끝까지 책임지고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고 수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한 뒤 황급히 자리를 떴다.




호남취재본부 조형주 기자 ives081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