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5분이면 OK! 자취생 사케동 레시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쉬운데 맛있기까지?

5분이면 OK! 자취생 사케동 레시피
AD
원본보기 아이콘

가장 좋아하는 생선회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망설임 없이 연어를 고를 준비가 있는 에디터는, ‘연어 덕후’다. 양파와 고추냉이를 얹은 부드러운 연어회 한 점에 술 한 잔을 곁들이는 순간, 말로는 설명할 수 없는 행복감이 밀려들어온다.


에디터는 연어회를 두 가지 방법으로 즐긴다. 일단 절반은 회로 먹는다. 슬슬 느끼하다고 생각될 때쯤, 사케동(연어 덮밥)을 만든다. 남은 절반으로 사케동을 만들어 먹으면, 특유의 기름기 때문에 혼자서 한 접시를 다 비우기 어려운 연어회를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오늘 준비한 것은, 바로 이 사케동 레시피다. 자취생 찬장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일본간장을 사용하지 않고, 양념장을 만들기 위해 간장을 끓이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찬장에 있는 기본양념만 활용하는 것이 이 레시피의 포인트다. 전체 조리 시간이 5분도 안 걸리지만 훌륭한 맛을 내주는 사케동 조리법! 지금 바로 공개한다.


재료 준비

5분이면 OK! 자취생 사케동 레시피 원본보기 아이콘

메인 재료 : 연어회, 밥 한 공기, 얇게 썬 양파, 무순(생략 가능)

양념장 재료 : 진간장, 식초, 물, 설탕, 고추냉이

※ 질게 지어진 밥보다는 고슬고슬하게 지어진 밥을 준비하자. 양파는 요리하기 3분~5분 전에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빼 주는 것이 좋다.


조리 시작!

5분이면 OK! 자취생 사케동 레시피 원본보기 아이콘

① 간장 2스푼, 식초 1스푼, 물 2스푼, 설탕 0.5스푼을 넣고, 설탕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 저어 양념장을 만든다.

② 양념장을 밥에 비빈 뒤, 깊은 그릇에 옮겨 산봉우리처럼 모양을 잡아 준다.

5분이면 OK! 자취생 사케동 레시피 원본보기 아이콘

5분이면 OK! 자취생 사케동 레시피 원본보기 아이콘

③ 연어를 원하는 만큼 밥 위에 올려 준다. 정갈하게, 곡선을 그리듯이 올려 주는 것이 포인트!

④ 매운맛을 뺀 양파와 무순을 가운데에 올린 뒤, 고추냉이를 짜 마무리한다.


과연 그 맛은?

5분이면 OK! 자취생 사케동 레시피 원본보기 아이콘

새콤하면서도 짭짤한 양념장과 연어, 거기에 은은한 매운맛이 감도는 양파와 톡 쏘는 고추냉이까지! 연어의 느끼함을 단번에 날려버리는 맛이다. 다른 재료 없이 간장과 식초, 설탕 등 찬장에 있는 기본양념으로만 만들었음에도 식당에서 주문해 먹는 사케동의 맛과 매우 비슷하다. ‘5분 요리’의 결과물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입과 눈이 즐거운 사케동, 연어회를 먹을 예정이라면 꼭 만들어 보길 추천한다.


사진=김보미




김보미 인턴기자 jany6993@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