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건희 7시간 통화' 녹음파일에…고민정 "무편집 공개하자" vs 허은아 "李 욕설도 같이 오픈해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허은아 "사적 통화 편집해 공개하면 얼마든지 악마나 바보로 만들 수가 있다"
고민정 "두려운 게 없다면 공개하는 게 당연"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허미담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배우자 김건희 씨의 7시간 분량 통화 녹음 파일을 둘러싼 논란이 거세지는 가운데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녹음 파일을) 편집 안 하고 통으로 내보내자"고 말했다. 이에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은 "이재명 민주당 후보의 욕설 발언도 다 공개하라"고 맞받아쳤다.


허 의원은 13일 MBC라디오 '표창원의 뉴스하이킥'에 출연해 "저희는 이 문제를 불법 녹음파일 조작 의혹으로 규정하고 있다"며 "유튜브 매체 기자가 작년 7월부터 통화를 녹음하기 시작했는데, 이때는 윤 후보의 국민의힘 입당이 가시화되던 때였다. 애초부터 어떤 보수정당 유력 대선주자의 가족을 노리고 계획적으로 접근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김 씨는 공직자 아내이자 사업가로 살아온 여성"이라며 "정치적으로 순진한 사람을 정치공작의 먹잇감으로 삼는 것은 아닌가. 이것은 '도촬'(도둑 촬영)이나 도청만큼이나 야비한 일"이라고 비판했다.


또 그는 "녹음한 기자 본인이 원본을 공개하는 것도 아니다. 그 파일을 제보형식으로 방송국에 넘겼다. 또 그게 공개되는 것도 편집본이라고 알려졌다"며 "정치인의 정제된 발언도 편집을 통해서 쉽게 희화화되거나 왜곡을 시키는 경우들이 많지 않나. 그런데 이런 사적 통화를 편집해 공개하면 얼마든지 사람을 악마나 바보로 만들 수가 있지 않겠느냐"고 지적했다.


허 의원은 "이런 면에서 불법과 조작이 겹친 이중의 정치공작이 진행 중이라고 보고, 이를 정말로 방송하면 방송윤리위반과 선거 개입의 여지가 크지 않을까 분명히 말씀드리고 싶다"고 강조했다.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이를 듣던 고 의원은 "그러면 편집 안 하고 통으로 (녹음 파일을) 내보내라"며 "7시간 통화 녹음파일에 도대체 뭐가 있는지 너무 궁금한 거다. 아무리 그냥 정치인이 아니고, 일반인이라고 하더라도 거기에 뭐가 숨길 것이 많아서인지 오히려 더 궁금해지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두려운 게 없다면 공개하는 게 당연한 것이다. 그리고 언론중재법할 때 언론의 알권리에 대해서 누구보다 핏대를 높였던 곳이 국민의힘이지 않나. 지금이야말로 국민의 알권리에 대해서 초지일관하게 공개를 같이 요청해주셨으면 좋겠다"고 꼬집었다.


그러자 허 의원은 "이 후보의 형수에 대한 욕설 발언을 편집해서 내면 선거법 위반으로 알고 있다.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처음부터 끝까지 다 들려줘야 된다고 한다"고 맞받아쳤다.


이에 고 의원은 "그때 자유한국당(현 국민의힘)에서 홈페이지에 공개하셨었지 않나. 그래서 이번에도 공개하시라는 것"이라고 했고, 허 의원은 "(녹음 파일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들려드리는 것은 선거법상 문제가 없지만 편집해서 들려주는 것은 선거법상 문제가 있다고 얘기했다. 지금 말씀드리는 것은 본인 스스로가 오픈하는 것이 아니라 이것을 방송사에 넘겨서 편집해서 보도한다는 것은 정치공작으로 오해할 수 있다는 것"이라고 했다.


고 의원은 "어쨌든 공개하는 것에 대해 완전히 반대하시진 않네요"라고 했고, 허 의원은 "이 후보의 발언도 같이 오픈해서 보여주면 된다"고 말했다.




허미담 기자 damd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