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부토건 "한국기업 주관 파키스탄 수력발전 사업 추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삼부토건 은 롯데건설 등과 컨소시엄을 이뤄 파키스탄에 공사비 약 8억 달러 규모의 수력발전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이 사업은 파키스탄 북부 카이버 파크툰크와(Khyber Pakhtunkhwa)주 코히스탄(Kohistan) 지역의 인더스강 인근에 156.7MW 발전기 3기를 건설하는 로어스팟가 수력발전소로서 준공시 연간 총 발전량은 1921GW에 달한다.

현재 극심한 전력난을 겪고 있는 파키스탄에 470MW 규모의 수력발전소를 건설하여 30년간 운영·관리하는 프로젝트다. 한국수력원자력이 사업 총괄과 투자, 운영 및 유지관리를 맡고 삼부토건 컨소시엄은 발전소 EPC(설계, 조달, 시공)를 담당하는 구조이다.


삼부토건 컨소시엄이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 것은 우리나라 건설사 중 파키스탄에 가장 오랫동안 진출해 있어 현지 공사수행 환경에 익숙하다. 또 댐·수력발전소 분야에 풍부한 노하우를 보유한 회사라는 강점을 가지고 있어서다.


대한민국 건설업 면허 1호 기업인 삼부토건은 1993년 물탄-미안찬누 간 도로공사 수주를 시작으로 파키스탄에 진출한 이래 로와리 터널, 뉴봉 수력발전소, 골렌골 수력발전소 등 다수의 어려운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파키스탄에서 공사수행 경험 등을 감안하여 삼부토건이 시공을 리딩하고 있으며 삼부토건의 지분은 35%로 한화 약 3200억원 규모로 알려져 있다.


회사 관계자는 “현지에서 축적해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사업을 완수함으로써 파키스탄 국민들에게 삼부토건 등 한국기업의 우수한 기업 이미지를 다시 한 번 심어주고, 나아가 대한민국 건설회사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