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일반 고객까지 사로잡았다”…CU, 채식주의 시리즈 모바일 예약구매 1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9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CU BGF사옥점에서 고객이 채식주의 시리즈 상품을 픽업하고 있다.

9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CU BGF사옥점에서 고객이 채식주의 시리즈 상품을 픽업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CU는 ‘채식주의 시리즈 4탄’ 상품들이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에서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CU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8일까지 포켓CU의 삼각김밥 카테고리 예약구매 판매량 1·2위를 ‘채식주의 참치마요 삼각김밥’과 ‘채식주의 전주비빔 삼각김밥’이 나란히 차지했다. 이어 지난 채식주의 시리즈 3탄에서 선보인 ‘언리미트 채식삼각김밥’가 3위를 차지했다.

김밥에서는 ‘채식주의 마요유부초밥’과 ‘채식주의 마요김밥’이 1·2위를 다투고 있다. 두 상품 모두 100% 식물성 원재료를 사용했다는 차별성을 앞세워 일반 참치 김밥의 예약구매 수량을 무려 5.5배나 앞질렀다. 도시락에서는 대체육과 채식 소스로 맛을 낸 ‘채식주의 볼 파스타’가 출시 약 2주만에 예약구매 수량 1위를 차지했다. 포켓CU를 통해 채식주의 시리즈 상품을 예약구매한 고객 중 88.7%가 동일 시리즈 상품을 재구매했으며, 채식주의 시리즈 4탄의 모든 상품들은 포켓CU 리뷰 평점 5점 만점을 기록하고 있다.


점포에서 채식주의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동반 구매 상품을 분석한 결과 구매자의 74.1%가 컵라면, 핫바, 치즈, 우유 등 일반 상품을 함께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비건족이 아닌 일반 소비자들이 상품의 맛이나 채식 상품에 대한 호기심 등을 이유로 채식주의 간편식을 구매한 것으로 분석된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일부 고객들의 수요를 만족하기 위해 기획됐던 채식주의 시리즈 상품들이 건강한 상품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비건족과 일반 고객들의 입맛을 모두 만족시키고 있다”며 “앞으로도 레시피 개발 노하우와 새로운 비건 트렌드를 결합해 채식 상품의 대중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