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재명, 성소수자 항의에 "다했죠?"…정의당 "인격 그 자체 보여줬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켜달라는 절규에 한 마디 하고 돌아서"

차별금지법제정연대 시위대의 항의를 들은 뒤 자리를 떠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사진=차별금지법제정연대 페이스북

차별금지법제정연대 시위대의 항의를 들은 뒤 자리를 떠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사진=차별금지법제정연대 페이스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주형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차별금지법제정연대' 시위대의 항의를 들은 뒤 "다 했죠?"라고 묻고 떠나는 모습이 공개된 가운데, 이를 두고 정의당이 "이재명 후보의 인격 그 자체다"라며 비판을 쏟아냈다.


여영국 정의당 대표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쓴 글에서 "차별과 혐오로부터 삶을 지켜달라고, 존재를 지켜 달라는 절규에 이 후보님은 '다했죠' 한마디를 하고 돌아섰다"라며 이같이 질타했다.

이어 "차디찬 두려움 같은 느낌"이라며 "처절한 국민의 절규 앞에 한 손 인사와 웃음 띤 그 차디찬 한마디는 잔인한 천사의 미소"라고 했다.


여 대표는 "차별금지법을 대표 발의한 정의당 대표로서 그 물음에 답변을 드리겠다"라며 "차별과 혐오에 시달리다 살아가는 것마저 포기할 수밖에 없었던, 삶의 경계를 넘어버린 시민들에 대한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다하기 위해 차별금지법 제정에 찬성한다고 응답한 71.2%의 국민을 대신해 답변드린다. 다한 것은 이재명 후보 자격의 수명"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 후보는 7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에서 열린 금융경제세미나 초청 강연회에 참석했다. / 사진=연합뉴스

이 후보는 7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에서 열린 금융경제세미나 초청 강연회에 참석했다. / 사진=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이 후보는 이날 서울대 금융경제세미나 초청 강연회를 마치고 나오던 중 세 명의 청년들로부터 항의를 받았다. '차별금지법제정연대' 소속인 이들은 이 후보를 향해 "차별금지법에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다는 말에 사과하라"고 주장했다.

앞서 이 후보는 지난달 8일 한국교회총연합회와 만남을 가진 자리에서 "충분한 논의를 통해서 (차별금지법의) 국민적 합의에 이르러야 된다는 의견에 전적으로 공감한다"라고 발언한 바 있다. 청년들은 이같은 이 후보의 주장에 대해 항의한 것으로 보인다.


한 청년은 "나는 성소수자다. 저의 존재는 사회적 합의 대상이 될 수 없다"며 호소하기도 했다.


항의를 듣던 이 후보는 청년들의 목소리가 멎자 웃으며 "다했죠?"라고 반문한 뒤 자리를 떠났다.


이 영상은 차별금지법제정연대 페이스북에 공개됐다. 연대 측은 "존재를 사회적 합의 대상으로 만들며 14년째 차별금지법을 만들지 않는 더불어민주당, 선거운동 다 했나"라며 "차별금지법 외면하는 대선 후보에 사회적 합의도 없을 것"이라고 비판하기도 했다.




임주형 기자 skeppe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