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사실상 김종인이 대통령? 尹 바지사장 같다"는 글에 洪 "그리 만만한 사람 아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준표, 지난 2일 尹과 만난 후엔 "생각이 바르고 담백한 면이 있더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6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린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에게 빨간 목도리를 둘러주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6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린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에게 빨간 목도리를 둘러주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영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두고 '바지사장 같다'는 평가에 홍준표 의원은 "윤 후보는 그리 만만한 사람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홍 의원은 6일 청년과의 소통플랫폼 '청년의꿈'의 '청문홍답(청년의 고민에 홍준표가 답하다)'코너에서 한 누리꾼이 "사실상 김종인이 대통령? 캠프에 똑똑이가 너무 많아서 큰일이다"라며 "윤석열이 바지사장 같다"고 한 데 대해 이같이 밝혔다.

이날 청문홍답에는 공식 출범한 선대위를 향한 우려 섞인 목소리가 나왔다.


홍 의원은 '김종인이 킹메이커? 이재오 전 의원은 그 사람은 무언가 역할을 해서 만들어진 게 아니라 만들어질 자리만 찾아다녀 그런 것이라고 이야기한 적이 있다. 홍 의원도 동의하는가'라는 질문에 "일리가 있다"고 말했다.


'정치적으로 어떻게 다음 5년을 지낼 생각인가. 6선을 하고 대통령 기회를 보다가 어렵게 되면 국회의장으로 정치 커리어를 마무리하는 게 어떤가'라는 글에는 "아직"이라고 짧게 답했다.

또 '총괄로 김종인이냐 홍 대표님이냐 둘 중 한분을 이준석이 생각했을 텐데, 왜 이준석은 김종인을 총괄로 요구했을까요'라는 글에는 "파리떼 압박용"이라고 했다. 파리떼는 윤 후보 주위에 포진한 이른바 '윤핵관(윤석열 측 핵심관계자)'을 의미하는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 2일 홍 의원은 윤 후보와 경선 후 처음으로 만나고 나서 "(윤 후보가) 생각이 바르고 담백한 면이 있더라"라고 하기도 했다.


당시 윤 후보는 선대위 인선 문제와 이준석 당 대표와의 갈등을 언급하며 홍 의원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홍 의원은 "우선 이 대표가 있는 제주도로 가서 이 대표와의 갈등을 해결해야 한다"고 조언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소영 기자 sozero81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