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DB손해보험, 소비자중심경영 대통령표창 수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정남 DB손해보험 대표(왼쪽 두번째)가 지난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정남 DB손해보험 대표(왼쪽 두번째)가 지난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DB손해보험 은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대통령표창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CCM은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 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DB손보는 2008년 업계 최초로 CCMS 인증을 받은 후 이번에 손보업계 최초로 8회 연속 인증을 받았다.

DB손보는 2014년 김정남 대표 주도로 고객과 약속을 체계화해 서비스 아이덴티티 '행복약속365'를 선포했다. 전 직원이 실천하기 위한 CCM 추진전략을 매년 수립하고 전년도 성과 및 반성을 통해 도출된 개선사항을 반영, 목표설정 및 월별 성과 피드백을 통해 체계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적극적인 고객의 수요 파악과 서비스 품질의 획기적 개선을 위해 소비자평가단 제도도 2010년부터 11년째 운영하고 있다.


DB손보는 올해를 '뉴 소비자시대'로 선포하고, 소비자 중심경영을 가속화했다. 지난 2월15일 전 임직원이 소비자보호 선포식을 진행하고, 매월 셋째 주를 소비자중심경영 집중운영주간으로 선정해 일주일간 소비자 보호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이러한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올해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장기보험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DB손보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소비자중심경영이 더욱 중요해진 만큼, 이번 대통령 표창 및 CCM 8회 연속 인증을 계기로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