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900만원 주고 수술했는데 양쪽 가슴 괴사"...전문의 행세한 일당 실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 2018년 불법 사무장병원 개설...전문 의료지식 없이 '고난도' 가슴 수술 진행

성형외과 전문의 행세를 하며 여성 환자의 가슴을 수술, 양쪽 가슴에 괴사 상해를 입힌 일당이 실형을 선고받았다.  /사진은 기사 내 특정표현과 관계없음.

성형외과 전문의 행세를 하며 여성 환자의 가슴을 수술, 양쪽 가슴에 괴사 상해를 입힌 일당이 실형을 선고받았다. /사진은 기사 내 특정표현과 관계없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서현 기자] 성형외과 전문의 행세를 하며 환자의 가슴을 수술했다가 괴사 상해를 입힌 일당이 재판에서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광주지법 형사9단독(김두희 재판장)은 6일 사기와 업무상 과실치상 등 혐의로 기소된 외과 의사 A씨(41)와 무면허 의사 B씨(70)에 대해 징역 10개월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이들의 범행을 도운 병원 운영자 C씨(52)와 D씨(54·여)에게는 징역 3개월과 집행유예 2년, 징역 4개월을 각각 선고했다.


C씨와 D씨는 지난 2018년 8월부터 같은해 11월까지 전남 나주의 한 건물에 불법 사무장병원을 개설해 운영했다. 성형외과 전문의가 아닌 다른 문야 전문의인 A씨와 의사 면허가 없는 B씨는 C씨, D씨와 짜고 해당 병원에서 전문의인 것처럼 행세했다.


지난 2018년 11월10일 A씨와 B씨는 병원을 찾은 30대 여성에게 900만원을 받은 뒤 가슴(유방 거상 고정 확대) 수술을 시행했다. 하지만 이들은 신체적 위해 발생하지 않게 할 주의 의무를 게을리해 여성은 수술로 양측 가슴이 괴사하는 등 6주간의 치료를 요하는 상해를 입었다.

해당 수술과 관련한 전문적인 의료 지식이 없는 이들은 수술 전에 필요한 검사(초음파 등)를 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재판부는 "가슴 확대술은 상당한 경험과 기술이 필요한 고난도의 수술"이라며 "피고인들은 수술 경험과 지식이 전혀 없음에도 피해자를 속여 잘못된 방법으로 수술을 했다. 피해자에게 심각한 고통을 줘 주의 의무 위반 정도가 무겁고 비난 가능성이 크다"고 판시했다.


이어 "피고인들이 잘못을 뉘우치고 있는 점, 피해자에게 손해배상 명목으로 4040만 원을 지급한 점 등을 고려해 형을 정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다만 재판부는 피해 회복 기회를 주기 위해 A씨를 법정 구속하지 않았다.




김서현 기자 ssn359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