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e종목]"바이오플러스, 계단식 성장 기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키움증권은 3일 바이오플러스 에 대해 기존 사업과 더불어 신사업 공략까지 더해지며 계단식 성장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HA 필러 전문업체인 바이오플러스는 지난 9월27일 코스닥에 상장했다. 올해 3분기 기준 HA 필러가 전체 매출의 85%를 차지하고 있고 유착방지제가 9%, 관절활액제 및 기타 분야가 6%를 담당하고 있다. 허혜민 키움증권 연구원은 "바이오플러스의 주력 제품인 HA 필러는 기존 업체들이 주로 사용하던 BDDE가 아닌 DVS 가교 방식을 활용해 더 안정적이면서도 우수한 점탄성을 자랑한다"면서 "전 세계에서 DVS 양산을 할 수 있는 회사는 바이오플러스가 유일한 상황으로, 간접적인 영업을 통해 무리한 가격 인하를 하지 않아도 돼 이는 3분기 기준 약 51.7%라는 영업이익률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기존 사업 확장과 신규 사업 진출이 동시에 진행 중이다. 바이오플러스의 HA 플랫폼 MDM 테크놀로지는 필러나 유착방지제 외의 물질에 활용될 수 있어 사업 확장이 수월하다. 회사 차원에서 생체 유방, 생체 연골대체제 등을 개발해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진행 중이다. 지난 10월22일에는 유비프로틴을 인수하며 비만치료제 시장 진출도 가시화했다. 허 연구원은 "중국 하이난에서 HA 필러와 유착방지제 허가가 가시화되고 있는 긍정적"이라며 "수출 매출만 인식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허가 이후 본토에서의 편가 상승, 이어지는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개선까지 고려해봄직하다"고 말했다.


키움증권은 바이오플러스가 내년 매출액 500억원, 중장기 신사업 성장으로 연 매출 3000억원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허 연구원은 "단순히 외형 성장 뿐 아니라 기존 영업망 활용 및 경영관리 인재 영입을 통해 영업이익률 유지 또는 개선까지 노려볼 수 있다"면서 "또한 원부자재 공장 라인이 비슷해 공장을 돌릴수록 영업 레버리지 효과를 시현할 수 있고 이를 위해 설비 투자를 하더라도 비용이 크지 않다"고 설명했다.


다만 오버행 이슈가 남아 있는 상황이다. 상장일로부터 한 달째인 10월27일에는 1개월 락업 물량(190만1357주, 상장주식수의 약 13.7%)이 시장에 풀렸으나 0.2%만 하락하며 주가에 별다른 영향을 끼치진 않았다. 오는 27일에는 42만854주(2.9%) 내년 3월27일에는 458만4610주(31.9%)의 보호예수가 해제될 예정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