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임영웅, 11월도 강했다…뜨거운 '영웅시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임영웅/사진=물고기뮤직

임영웅/사진=물고기뮤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이슬 기자] 가수 임영웅이 11월도 휩쓸며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임영웅이 지난달 27일 11월 브랜드 평판에서 가수 솔로 1위에 올랐다. 전체 부문에서는 방탄소년단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특히 임영웅은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 중인 방탄소년단(1536만 53점)과 견주어도 팽팽한 브랜드 평판 지수(1514만 6604점)를 기록하며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임영웅은 지난달 28일 발표된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과 30일 발표된 스타 브랜드평판에서는 전체 1위를 차지하며 가수 솔로, 트로트 가수, 스타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트로트 가수 부문 2위는 이찬원, 3위는 정동원, 4위는 박군, 5위는 장민호 등이 뒤를 이었다.


이처럼 임영웅은 트로트 가수 부문에서 발표가 시작된 1월부터 단 한 번도 1위에서 내려오지 않으며 '톱 히어로' 자리를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키워드 분석에서는 단독쇼, 유튜브, 영웅시대 등이 높게 나왔다.

임영웅, 11월도 강했다…뜨거운 '영웅시대' 원본보기 아이콘


최고의 가수에 걸맞은 팬덤도 빛난다. 임영웅 팬덤 '영웅시대'는 그와 관련된 키워드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고 있다. 영웅시대는 기부 등 꾸준한 선행으로 격조 높은 팬덤을 형성하며 가수와 동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임영웅 브랜드는 강력한 팬덤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미디어의 관심을 높이고 있었다"고 바라봤다.


해당 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스타브랜드 평판지수는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다.


한편 임영웅은 오는 2일 열리는 2021 'Asia Artist Awards'(AAA)에 참석한다.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