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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을 성장주로 정의하는 분석이 제기됐다.
20일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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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3분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2697억원(YoY +26.5%, QoQ -1.9%), 영업이익 230억원(YoY +10.3%, QoQ +34.0%), 지배지분순이익 186억원(YoY +32.3%, QoQ +42.7%)을 기록했다. 시가총액 5000억원 이상의 상장 부품사 중 지주사를 제외하면 유일하게 전년 대비, 전분기 대비 모두 이익이 성장했다. 이는 동기간 HMG 출하량 감소(YoY -9.6%, QoQ -12.6%)의 영향보다 북미 전기차의 생산량 증가(YoY +64.0%, QoQ +15.2%) 효과가 더 크게 작용했기 때문이다. 이에 북미 전기차양 매출 비중은 3분기 누적 기준 54.9%로 확대됐다.
박준호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부품사들이 호실적을 달성하기 어려운 환경이었음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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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 북미 전기차의 생산 물량 증가에 힘입어 증익을 시현했다"면서 "향후에도 차별적인 물량 확대에 기반한 이익 성장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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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실적 호조는 전통 OEM의 생산 차질, 그리고 이로 인한 부품사들의 실적 부진으로 더 돋보인다. 그러나 반도체 수급난이 발생하지 않았다고 해도 실적 차별화는 가능했을 것이다. 전통 OEM 중 어느 곳도 매년 50% 이상의 물량 성장을 보이는 업체는 없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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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북미 전기차 매출 비중은 올해 연간 57%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박 연구원은 "물량 성장률이 시장을 지속적으로 아웃퍼폼하고 있는 북미 전기차의 실적 관여도는 앞으로도 더 커질 수 밖에 없다(2022년 텍사스 공장 부품 공급 본격화)"면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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을 성장주로 봐야 할 명분은 이미 뚜렷하다고 판단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수급 측면의 어려움으로 작용하고 있는 오버행 물량은 3분기 말 기준 약 444만주가 남아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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