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24.5만건…"11월12일 접수마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김현민 기자 kimhyun81@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김현민 기자 kimhyun81@

AD
원본보기 아이콘


[세종=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 국민권익위원회는 다음 달 12일까지 국민신문고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창구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은 이날 오후 6시에 마감된다. 이의신청 건수는 지난달 6~27일 20여일간 24만4929건에 달했다.


신청 대상은 ▲올 7월1일부터 이의신청 마감일인 11월12일 사이에 출생·혼인 등으로 가족관계나 가구원 수가 바뀌었거나 ▲지역 의료보험자로서 지난해의 소득이 2019년보다 감소한 이 등이다.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24.5만건…"11월12일 접수마감" 원본보기 아이콘


권익위는 지난달 6일부터 국민신문고에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창구를 개설해 운영해 왔다. 지난 27일까지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이의신청 건수는 총 24만4929건이다. 최근에는 하루 1000여 건이 신청되고 있다.


이의신청 사유는 출생 등 사유로 가족구성원 변경이 11만1550건(45.5%)으로 가장 많았고, 건강보험료 조정 8만1495건(33.3%), 재산세 과세표준 이의 7267건(3%) 등이었다.


권익위는 다음 달 12일 이의신청 기한이 끝난 이후에도 신청 처리결과를 볼 수 있도록 창구를 열어둘 예정이다. 창구 운영기간이 끝나도 처리결과를 국민신문고에 띄워둘 방침이다.

전현희 권익위원장은 "국민지원금 이의신청 기한이 얼마 남지 않았다"며 "이의가 있는 분은 빠른 시일 내에 증빙서류를 준비해 신청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