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홍준표 "하태경 영입 대상 아니었다"…하태경 "'장제원까지 받겠다' 본인 말도 잊었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준표 캠프 "주사파 출신 영입대상 아냐"라며 영입설 정면 부인
하태경 "주사파, 30년 전 이야기…홍준표, 영입 의사는 공개발언으로 한 바 있어"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 캠프에 선거대책위원장으로 합류한 하태경 의원이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캠프 영입 제안을 받았는지 등을 두고서 설전이 벌어졌다. 홍 의원 캠프는 영입 제안을 부인하고 나서자, 하 의원이 이를 반박했다.


28일 홍 의원 캠프의 여명 대변인은 "하 의원의 ‘홍준표 캠프에서도 공개 구애를 받았지만 윤석열 캠프로 왔다’발언에 대한 캠프 입장을 밝힌다"며 "홍 의원 캠프는 하 의원에게 영입 제안을 한 일이 없다"고 밝혔다.

아울러 "저희 캠프는 주사파 출신 정치인은 영입 대상자가 아님을 밝힌다"며 애초부터 영입 대상이 될 수 없다는 점도 밝혔다.


앞서 하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진행된 기자회견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내가 윤 전 총장 캠프에 가면 구태고 홍 의원이 자기 캠프에 들어오라고 했는데 왜 그건 개혁정치냐"면서 "낡은 세력이라고 비난하면서 자기 캠프에 들어오라고 하는 게 모순"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많은 국회의원이 홍 의원 캠프에 안 들어가고 윤 전 총장 캠프에 들어가는 것은 후보와 캠프의 포용력 차이에 있다"고 지적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홍 의원 캠프의 반박에 대해 하 의원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반론을 폈다. 그는 우선 김일성 주체사상을 혁명투쟁의 지도사상으로 받드는 파벌인 주사파로 지목당한 것에 대한 불만을 토로했다. 하 의원은 "주사파 끊은 지 삼십년이 됐다"며 "강산이 세 번 바뀔 동안 저는 북한인권운동에 매진하고 주사파 통진당과 치열하게 싸웠고 이런 사실은 온 세상 사람들이 다 알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홍 의원의 하 의원을 포용하겠다는 공개발언도 제시했다. 하 의원은 "홍 의원은 지난 8강 경선 1차 토론 후 제가 지적한 ‘조국수홍’이 논란이 되자 ‘하태경도 포용하겠다’고 했고, 23일 홍카콜라에서 장제원 의원과 하태경도 받아주겠다고 말했다"며 "이렇게 공개 구혼을 해놓고 제가 윤 전 총장 지지했다고 본인 스스로 했던 말조차 까먹냐"고 반박했다.


하 의원은 "방송에서 밝혔듯이 저는 홍 의원에게 개인적 감정은 없다"며 "우리 당의 미래와 정치혁신을 가로막는 구태, 거짓말하는 정치와는 단호히 맞서겠다"고 말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