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洪 "누구 찍으라 지시 내리면 용서 안 해"…尹측 "洪, ARS 본인인증 요구해 노인 투표 방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선 후보 투표 앞두고 치열해진 '기싸움'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을 앞두고 홍준표 의원과 윤석열 전 검찰총장 캠프 사이의 기싸움이 고조되고 있다. 홍 의원은 소속 의원들의 중립을 요구했다. 윤 전 총장 캠프는 홍 의원 캠프가 요구한 당원 ARS 투표 인증 절차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27일 홍 의원은 국민의힘 강원도당에 열린 jp희망캠프 강원선대위 임명장 수여식에서 윤 전 총장 캠프에 합류한 소속 의원들을 상대로 당원들의 자율투표를 보장할 것을 경고했다.

그는 "지난 8월에 윤석열만 유일한 정권 교체 대안으로 보고 거기 줄 선 국회의원 대부분이 지금 발을 뺄 수도 없다"며 "우르르 줄 선 사람들이 발을 뺄 수 없어서 부득이하게 있긴 한데 지구당에서 윤석열 후보를 찍으라고 하니까 반발이 그렇게 심하다고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국회의원이 누구 찍어라. 그건 국회의원 깜도 아니다. 당원들의 자율 투표로 가야 한다"며 "그런 국회의원 용서치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홍 의원은 "당의 주인은 당원"이라며 "국회의원은 스쳐가는 과객에 불과하다"며 "국회의원쯤 돼서 누구 찍으라고 지시 내린다면 그거 용서치 않겠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소속 의원과 당협위원장 등을 대거 합류시킨 윤 전 총장 캠프를 상대로 조직투표에 나서지 말 것을 경고한 것이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윤 전 총장 측은 홍 의원 캠프에서 당원투표 ARS 조사 시 본인인증 절차 도입을 요구한 것을 문제 삼았다.


윤 전 총장 캠프의 공동선대위원장인 주호영 국민의힘 의원은 국회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홍 후보 측에서 25일 선관위에 공문을 보내 전화 ARS 투표 본인 인증 절차를 요구하는 공문을 보냈다"며 "ARS투표 절차 복잡하게 해서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 당원 투표 어렵게 하고, 투표율 낮추게 하려는 의도라 보여진다"고 주장했다.


주 의원은 "전화 ARS 투표는 사전 등록된 책임 당원의 전화번호로 전화 걸어 당원 여부 확인한 후에 투표 절차 들어가기 때문에. 추가적인 본인 인증 절차 도입할 필요 없다"며 "2차 투표 당시에도 홍 후보 자신도 선관위 투표 룰에 동의했고 누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다"고 언급했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