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민은행, 새로운 KB스타뱅킹 서비스 오픈…개편 기념 이벤트 진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개편 기념 ‘국민 원-픽’ 이벤트 실시

국민은행, 새로운 KB스타뱅킹 서비스 오픈…개편 기념 이벤트 진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 KB국민은행은 새로운 KB스타뱅킹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오픈은 앱의 접근 및 사용 등 모든 부분이 ‘고객(나)’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개편돼 진행됐다. 주요 변화 방향은 ▲더욱 심플하게 더욱 쉽게 ▲더 빠르게 더 안전하게 ▲내게 필요한 정보만 쏙쏙 ▲ 차별화 전문화된 KB자산관리 ▲ 금융을 넘어 세상으로 KB스타뱅킹과 함께 등이다. 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홈 화면에서는 대표 계좌를 설정할 수 있어 원하는 계좌를 등록해 잔액 확인과 이체를 빠르게 할 수 있다. 계좌 등록은 KB국민은행 상품뿐만 아니라 타 은행, 증권, 저축은행 계좌 등 최대 5개까지 가능하다. 또한 이체 거래 시 내용 입력이 완료되면 진행 버튼을 별도로 누르지 않아도 다음 거래 화면으로 자동 전환되도록 구현해 편의성을 높였다.


자동로그인 기능을 이용하면 로그인 절차를 생략할 수 있다. 앱을 실행하면 별도의 인증 단계 없이 아이콘 터치만으로 구동돼 원하는 거래를 빠르고 편리하게 시작할 수 있다. 로그인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KB모바일인증서 이용 시 ‘패턴 선 숨기기’ 기능도 신설했다.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유용한 금융콘텐츠를 신설했으며, 기존 KB스타알림에서 제공되던 130여개 알림 콘텐츠에 신규 알림콘텐츠를 추가해 약 170개의 알림서비스가 별도의 앱 다운로드 없이 제공된다.

고객중심의 제안형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 ‘마이자산관리’ 가 신설됐다. 마이자산관리의 특징은 은행 자산 외에도 타 금융회사 및 비금융 자산까지 포함하는 폭넓은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이다. 증권, 보험 등 타 금융업권의 거래 정보 및 부동산·자동차 등 비금융 자산정보까지 활용해 고객의 자산을 보다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다.


KB금융그룹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는 확장형 종합금융플랫폼으로서 고객에게 토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KB증권의 ‘이지 주식 매매’ 서비스, KB국민카드의 ‘KB페이 간편결제’, KB손해보험의 ‘스마트 보험금 청구’ 등 KB금융그룹 6개 계열사의 핵심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11월 30일까지 개편을 기념해 ‘국민 원-픽’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은 KB스타뱅킹 업데이트 후 알림(Push) 동의 설정 고객이다. 신청 방법은 서비스 내용과 추첨 경품을 확인해보고 ‘가장 기대되는 뉴 서비스’를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맞춤 알림 서비스’를 선택한 1명에게는 제네시스 G80 ▲‘자동로그인 서비스’를 선택한 10명에게는 LG OLED EVO 65인치 ▲‘KB금융그룹 통합서비스’를 선택한 30명에게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자산관리 통합서비스’를 선택한 10만명에게는 스타벅스 쿠폰을 제공한다.


새로운 KB스타뱅킹은 기존 앱을 업데이트하면 이용할 수 있다. 기존 KB스타뱅킹에 로그인하면 새로운 KB스타뱅킹 출시 안내 팝업창이 표출되며 이를 클릭하면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플레이 스토어’, iOS 사용자는 ‘앱스토어’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이동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릴레이 형식의 주 단위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KB스타뱅킹 서비스를 고객에게 안내할 예정"이라며 “금융을 넘어 넘버원 종합금융플랫폼으로 거듭난 KB스타뱅킹의 고도화된 서비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