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태원 대신 홈로윈’…식음료업계, 핼러윈 이색 먹거리 삼매경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파리바게뜨의 핼러윈데이 대표 기획제품들.

파리바게뜨의 핼러윈데이 대표 기획제품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식음료업계가 핼러윈데이를 앞두고 이색 먹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26일 CJ푸드빌의 뚜레쥬르는 핼러윈을 맞아 이색 케이크 ‘어몽어스’를 출시했다. 보름달이 뜬 으스스한 밤을 배경으로 귀여운 잭오랜턴을 뒤집어 쓰고 무덤 옆에 누워있거나 유령처럼 날아다니는 캐릭터들로 장식했다. 유령 모양의 장식을 더한 깜찍한 모양의 ‘빙글빙글 얼그레이 크림번’도 함께 출시했다.

파리바게뜨는 이달 중순 다양한 기획제품들을 쏟아냈다. 치즈 케이크에 핼러윈 대표 이미지인 ‘호박’ 인장을 찍어 마무리한 ‘치즈가 부드러운 시간’, 미니 카스텔라 케이크 ‘꼬마유령 카스테라’ 등이 대표 상품이다. 가벼운 선물이나 어린이집 파티용으로도 제격인 쿠키·캔디류도 선보였다. 귀여운 유령 모양의 초코맛 쿠키 ‘스푸키 유령쿠키’, 호박 모양의 호박 맛 쿠키 ‘단호박 몬스터쿠키’, 달콤한 초코우유쿠키와 향긋한 바나나우유쿠키를 6개씩 12개를 가득 채워 담은 ‘핼러윈 마녀모자 쿠키세트’ 등이다.


파파존스 피자는 페퍼로니와 블랙 올리브로 핼러윈 대표 이미지인 호박 등불(잭오랜턴)을 연상케 한 ‘핼러윈 피자’를 출시했다. 다음 달 14일까지 3주간만 한정 판매한다.


할리스는 진한 다크초콜릿 음료에 상큼한 베리 소스를 더한 ‘마녀 퐁당 초코베리 할리치노’를 선보였다. 진한 초콜릿과 베리류의 붉은 색상으로 핼러윈의 스산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마치 마녀가 음료에 빠진듯한 초콜릿 토핑을 올려 포인트를 더했다.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카페 브랜드 ‘모닝해즈’는 ‘검은 무덤의 전설’이라는 콘셉트로 시즌 음료 ‘블랙 레몬크러쉬’를 출시했다. 블랙 레몬크러쉬는 블랙 컬러 레몬 셔벗을 위로 쌓아 올려 마치 ‘검은 무덤’을 연상케 한다. 딸기 시럽이 담긴 튜브를 주사기처럼 꽂아 음료 아래로 붉은색 시럽이 흐르도록 연출하고 십자가처럼 보이는 빨대, 컵홀더 대신 실제 붕대로 컵을 감아 핼러윈 분위기를 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