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동병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증 4회 연속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 선정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동병원이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4회 연속 금연치료협력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대동병원이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4회 연속 금연치료협력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대동병원을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으로 선정하고 2021년도 인증서를 수여했다. 또 4회 연속 선정된 우수기관에게만 수여하는 인증패도 전달했다.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은 공단이 시행하는 금연치료 참여 기관 중 참여자 등록과 프로그램 이수 건수 등을 평가해 합계가 높은 기관을 선정한다.

약물치료와 의료진 상담을 통해 8주부터 최대 12주까지 진행되는 금연치료 프로그램은 2회까지는 환자가 부담하고 이후 전액 무료다.


또 모든 금연 프로그램을 이수하면 본인이 부담했던 비용을 환급받기 때문에 금연치료에 부담이 적다.


담배 연기에는 최소 70종 이상 발암물질과 수천 종의 독성 화학물질, 니코틴, 일산화탄소 등이 있어 체내 조직 손상과 염증 반응을 일으켜 체내 면역력과 인체 활력 저하의 원인이 된다.

흡연은 바이러스가 활동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비흡연자에 비해 호흡기 감염에 걸릴 확률이 높으며 폐암을 비롯한 다양한 암, 동맥경화증, 뇌혈관, 심혈관 등 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대동병원 가정의학과 김윤미 과장은 “담배의 주요성분인 니코틴은 중독을 일으키며 다수의 발암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며, “스스로 금연하기 어렵다면 금연클리닉을 찾아 금연약물, 니코틴 보조제 처방과 생활 습관 관리 등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김 과장은 “최근 코로나19 유행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여럿이 담배를 피우며 말을 하거나 침을 뱉을 때 침방울을 통해 비말 감염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한시라도 빨리 금연을 시작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