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롯데홈쇼핑, 이색 '먹방' 콘텐츠 '야한식당 시즌2' 선보인다

최종수정 2021.10.20 08:32 기사입력 2021.10.20 08:32

댓글쓰기

썝蹂몃낫湲 븘씠肄


22일 유튜버 '상해기', 가수 '조현영' 출연
'먹방' 콘셉트로 간편식 판매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22일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먹방', '쿡방' 등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선호도가 높은 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 프로그램 '야한식당 시즌2'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야한식당'은 '야밤에 한없이 식사가 그리운 당신들을 위한 방송'의 줄임말로, '야식 먹방'을 콘셉트로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가정간편식을 소개하는 모바일 콘텐츠다. 지난 4월 종료된 '시즌1'에는 100만 먹방 유튜버 '히밥'과 셰프 '양지훈' 등이 출연해 떡볶이, 닭발 등 다양한 간편식을 소개한 결과 누적 조회수 100만회를 달성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롯데홈쇼핑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밀키트, 즉석식품 등 가정간편식(HMR)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맛집과 간편식을 전문적으로 리뷰하는 70만 먹방 유튜버 '상해기'를 비롯해 젊은 층에 친숙한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시즌2를 기획했다. 간식, 술안주 등 MZ세대 선호도가 높은 간편식을 선별해 전국 맛집의 레시피로 직접 조리한 후 시식까지 선보이며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22일 오후 7시 모바일 TV '엘라이브'에서 진행되는 출시 방송에는 유튜버 '상해기'와 가수 '조현영'이 출연해 두루치기, 감자탕 등 야식으로 인기 있는 식품을 판매한다. 3대째 두루치기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육월정'의 '김치 두루치기'를 비롯해 전국 90여개 가맹점을 보유한 20년 전통 '명가'의 '통뼈감자탕'을 조리해 시식까지 진행한다. '엘라이브'를 통해 소개된 상품은 역대 최대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밀키트, 가정간편식에 대한 MZ세대의 높은 선호도를 반영해 선보인 '야한식당 시즌1'이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음에 따라 보다 차별화된 상품과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시즌2'를 선보이게 됐다"며 "MZ세대가 선호하는 인플루언서와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최신 쇼핑 트렌드를 반영한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이며 젊은 고객층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포토갤러리

  • [포토] 화사, 뭘 입어도 '핫' [포토] 제시 '강렬한 카리스마' [포토] 현아 '명품 각선미'

    #국내핫이슈

  • [포토] 선미 '도발적인 눈빛' [포토] 카리나 '치명적 미소' [포토] 제시카 '시크한 아우라'

    #연예가화제

  • [포토] 차예련 '우월한 길이' [포토] 노제 '인형같은 미모' [포토] 고현정 '독보적인 아름다움'

    #스타화보

  • [포토] 클라라 '요염한 자태' [포토] 홍수아 '파격 보디 프로필' [포토] 제시 '시선집중 몸매'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포토] 킴 카다시안 '매혹적인 비키니'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추천 연재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