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국 흑서' 권경애, 尹 전두환 옹호 논란에 "금 더 밟으면 아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석열 "전두환, 쿠데타와 5·18만 빼면 정치 잘했다"
논란 커지자 "5·18은 잘못했다고 분명히 말해" 해명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19일 오후 창원 의창구 경남도당에서 열린 '경남 선대위 임명장 수여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19일 오후 창원 의창구 경남도당에서 열린 '경남 선대위 임명장 수여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허미담 기자] 이른바 '조국 흑서' 필진으로 참여한 권경애 변호사가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겨냥해 "정치적 언사에도 넘지 말아야 할 선이 있다. 자꾸 더 금 밟으면 아웃"이라고 경고했다.


권 변호사는 1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윤 전 총장이) 전두환도 쿠데타와 5·18 아니면 정치를 잘했는데, 그건 경제 전문가에게 맡겼기 때문이라고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윤 전 총장은 이날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갑 당원협의회를 방문한 자리에서 "전두환 전 대통령이 군사 쿠데타와 5·18만 빼면 잘못한 부분이 있지만, 그야말로 정치는 잘했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다"며 "호남분들도 그런 이야기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왜 (정치를 잘했다고) 그러느냐면 (전문가들에게) 맡겼기 때문이다. 이분은 군에 있으면서 조직 관리를 해봤기 때문에 맡긴 거다"며 "당시 '3저 현상(저금리·저유가·저달러)'이 있었다고 했지만 그렇게 맡겼기 때문에 잘 돌아간 거다"라고 말했다.


해당 발언을 두고 논란이 확산하자 윤 전 총장은 이날 오후 경남 창원시 국민의힘 경남도당에서 "잘한 것은 잘한 것이고, 5·18과 군사쿠데타는 잘못했다고 분명 얘기했다"며 "제가 무슨 말만 하면 앞에 떼고 뒤에 떼는데 전문을 보면 다 나온다"고 했다.

또 그는 "그분이 집권 7년 동안 잘못한 것도 많고 정치를 전반적으로 다 잘했다는 게 아니다"면서 "권한의 위임이라는 측면에서 배울 점이 있다는 게 그 후 대통령들이나 전문가들이 다 하는 얘기고, 호남분들 중에도 (그런 이야기를 하는 분들이) 있다"고 해명했다.


이를 두고 권 변호사는 "윤 전 총장은 불필요한 언행으로 끊임없이 논란을 야기한다"며 "또 논란의 원인을 성찰하지 않고, 왜곡이라고 대응하면서 물러서지 않고 아집을 드러낸다"고 비판했다.


이어 "매번 같은 패턴이 반복된다"며 "적극적이고 공개적인 지지를 표명하기 참 부끄럽게 만든다"고 덧붙였다.




허미담 기자 damd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