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스코인터, 호주 천연가스업체 세넥스에너지 인수 추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장세희 기자]포스코인터내셔널이 호주 천연가스업체인 세넥스 에너지 인수에 나섰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18일 호주 세넥스 에너지 인수 협상에 관한 외신 보도에 대해 해명 공시를 내고 "지분 인수를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며 오는 11월 5일까지 독점적 협상권을 부여받았다"면서 "이와 관련해 지속 검토 중이며 아직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이같은 공시는 앞서 로이터통신이 세넥스 에너지가 포스코인터내셔널로부터 인수 제안을 받았다고 보도한 데 따른 것이다.


이 보도에 따르면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인수가로 주당 4.40 호주달러씩 총 8억1480만 호주달러(한화 약 7143억원)를 제안했다.


세넥스에너지는 인수 제안을 받은 사실과 함께 "이사회는 포스코인터내셔널과 계속해서 관계를 맺는 것이 주주들에게 최선의 이익이라고 믿고 이번 건과 관련해 모든 제안을 평가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제시한 인수가는 지난 15일 종가 대비 15% 높고, 지난달 1일에 비하면 38% 가까이 높은 수준이라고 로이터통신은 덧붙였다.


세넥스에너지는 호주 쿠퍼바신에 석유 자산을 갖고 있으며 호주 남부와 퀸즐랜드에도 7만㎢ 면적의 가스전 탐사권을 소유한 업체다.


이에 대해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신규 가스회사 인수를 위해 해외 업체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호주 세넥스와도 협상하고 실사를 진행 중인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은 검토 단계이며 확정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장세희 기자 jangsa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