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마트금융대상]금융위 "금융 디지털화 지원·규제 정비로 제도 뒷받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명순 금융위 증선위원 축사

[스마트금융대상]금융위 "금융 디지털화 지원·규제 정비로 제도 뒷받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안녕하십니까. 금융위원회 증선위원 이명순입니다.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투자업계를 격려하는 의미있는 행사를 마련해 주신 아시아경제 이의철 사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애써주신 정순섭 심사위원장님과 심사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우수한 서비스를 구축해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된 모든 수상자 여러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전해 드립니다.


바야흐로 금융과 핀테크(금융+기술)가 결합하여 혁신을 촉진하는 디지털금융 시대입니다. 비대면 기조의 확산이 본격화되면서 금융거래를 비롯한 일상생활 전반에 커다란 변화와 혁신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부문에서 혁신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증권사의 역할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의 MTS는 단순히 새로운 메뉴나 기능을 추가하는 방식의 개선보다는 금융소비자의 경험과 편리성을 중심으로 재설계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MTS라는 ‘디지털 채널’이 고객과의 직접적인 접점이 되어가고 있는 만큼 이를 통해 투자자의 성향과 목적에 맞는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디지털금융이 진전될수록 공급자 중심의 서비스 방식은 외면받기 쉽고 소비자의 주도권이 더욱 강화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정부도 디지털금융 시대의 기조에 맞추어 금융권의 디지털화 노력을 지원하고 규제체계를 정비해 제도적으로 뒷받침해 나가겠습니다. 다시 한번 대상의 영광을 안게 된 미래에셋증권에 축하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