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윤석열-홍준표 '거센 공방'…"도덕성, 이재명과 피장파장"VS"격 갖춰달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준표 '장모·부인 리스크' 언급에, 윤석열 '처남 실형 선고'로 역공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오른쪽)과 홍준표 의원이 15일 저녁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서 열린 '1대1 맞수토론'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 제공=연합뉴스)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오른쪽)과 홍준표 의원이 15일 저녁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서 열린 '1대1 맞수토론'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 제공=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금보령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홍준표 전 의원이 '후보 자질', '도덕성' 등을 놓고 거센 공방을 주고 받았다. 홍 의원은 윤 전 총장을 향해 '도덕성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피장파장'이라고 공격했고, 윤 전 총장은 '토론의 격을 갖춰달라'고 맞받아쳤다.


홍 의원은 15일 저녁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서 진행된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1대 1 맞수토론'에서 윤 전 총장에게 "지난번에 제주도에서 당 해체 발언한 건 홧김에 한 건가"라고 첫 번째 질문을 던졌다.

윤 전 총장은 "제 생각을 말씀드린 것"이라며 "정신 못 차리고 정말 치열하게 우리가 다음 선거를 대비 못하면 그건 없어지는 게 낫다 이런 얘기"라고 설명했다. 지난 13일 윤 전 총장은 자신을 겨냥한 경쟁 주자들에게 "이런 정신머리부터 바꾸지 않으면 우리 당은 없어지는 것이 맞다"고 말한 바 있다.


홍 의원은 윤 전 총장의 도덕성을 지적하기도 했다. 홍 의원은 "윤 전 총장도 도덕성 거론하면 문제가 참 많다"며 "본인 문제가 지금 걸려든 게 몇 가지가 있는데 주요한 건 고발사주 연루 의혹이 첫째로 등장하고, 두 번째 윤우진 사건의 관련성 여부"라고 꼬집었다.


윤 전 총장은 "저는 떳떳하다"며 "프레임 만들어서 공격하는 걸 갖고 홍 의원이 이렇게 말하는데 제가 재작년부터 이 정부하고 대립각을 세우면서 살아 있는 권력수사를 할 때 그때도 다 나온 얘기다. 이게 어제 오늘 얘기가 아니다"라고 답변했다.

홍 의원은 또 윤 전 총장의 부인과 장모 관련 의혹까지 언급하며 도덕성 문제를 제기했다. 홍 의원은 "본인 리스크, 부인 리스크,장모 리스크 이렇게 많은 리스크 가진 후보를 제가 처음 봤다"며 "그런 식으로 해서 어떻게 이 지사를 이길 수 있겠다고 보는가. 도덕성 문제에서는 피장파장이다 그런 말을 많이 한다"고 얘기했다.


윤 전 총장도 반박에 나섰다. 윤 전 총장은 "도덕성 문제는 제 도덕성 문제를 얘기하라"며 "홍 의원의 처남이 어디 교도소 공사 준다고 해서 실형 선고 받고 이런 건 본인 도덕성하고 관계가 없는 건가"라고 되물었다. 홍 의원은 "나하고 (관계) 없다"고 했고, 윤 전 총장은 "마찬가지다"라고 말했다.


홍 의원이 계속 도덕성을 언급하자 윤 전 총장은 토론의 격을 갖춰달라고 재차 강조했다. 윤 전 총장은 "당을 26년 지키셨다고 하면서 5선에, 거기다 지사도 하고 했으면 좀 격을 갖춰달라"며 "토론의 격을 올려달라. 정치 26년 하고 왜 그렇게 하는가"라고 비판했다.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