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화천대유 주인 감옥 갈 것" 정치권, '대장동 게이트' 일파만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낙연 "어렴풋이 짐작...차차 나오게 될 것"
이재명 "화천대유는 토건 세력과 결탁한 국민의힘 것"
尹 "대장동 게이트의 몸통은 이재명…제가 대통령 되면 화천대유 주인 감옥 갈 것"
洪 "도둑의 두목이 거꾸로 떼도둑 운운하는 건 적반하장"

지난 26일 전북 완주군 우석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전북 합동연설회 후 이재명 후보와 이낙연,후보가 다른 후보와 악수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지난 26일 전북 완주군 우석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전북 합동연설회 후 이재명 후보와 이낙연,후보가 다른 후보와 악수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소영 기자] 최근 경기도 성남시 대장동 개발 의혹을 놓고 정치권에선 여야 구분 없는 날선 신경전이 이어지고 있다.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7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진행자가 곽상도 무소속(전 국민의힘) 의원 아들 사건을 거론하며 '국민의힘 게이트냐. 설계자가 이 지사 측이냐'라고 묻자 "큰 그림 중에 코끼리다 치면 코끼리 다리도 나오고 귀도 나오고 하는 상황으로 언제일지 모르지만 코끼리 전체가 그려지지 않겠나 싶다. 차차 나오게 될 것"이라고 답했다.

이에 진행자가 '큰 그림이 그려지는 건 있나'라고 묻자 "어렴풋하게나마 짐작은 한다"며 "저도 이런저런 얘기를 듣고 있지만 극도로 말을 아끼고 있다"고 했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이날 제주상공회의소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곽 의원 아들 사례를 거론하며 "'화천대유가 누구의 것이냐'고 하는데 화천대유는 토건 세력과 결탁한 국민의힘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곽 의원) 아들이 왜 50억씩 받았겠는가"라며 "정치권력과 투기 세력이 야합을 한 결과"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성남시장에 당선된 뒤 이들 세력의 개발 불로소득을 막으려고 열심히 노력한 저를 비난하는 것은 적반하장"이라며 "국민의힘이 하는 행동은 도적 떼 그 자체다. 반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곽상도 무소속(전 국민의힘)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곽상도 무소속(전 국민의힘)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또 "국민의힘은 정상적으로 정치해야 한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린다고 해서 하늘이 없어지지 않는다"며 "김기현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 모두 석고대죄하라"고 몰아 붙였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누가 보더라도 대장동 게이트의 몸통은 이재명"이라며 "본인이 설계자라고 자백하고 사인한 증거까지 명백한데 어찌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있겠는가"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제가 대통령이 되면 대장동 같은 일은 없을 거고 화천대유의 주인은 감옥에 갈 것"이라고 했다.


홍준표 의원도 같은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도둑의 두목이 거꾸로 우리 보고 떼도둑 운운하는 것을 바로 적반하장(賊反荷杖)이라고 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비록 곽상도 의원이 관련됐다고 하더라도 나는 그를 두둔할 생각이 추호도 없다. 엄벌에 처해야 한다"며 "그러나 주범은 그대로 활개 치게 놔두고 곁가지 수사에만 열을 올린다면 이 또한 정치검찰이라는 비난을 면키 어려울 것이다. 비리에 관련된 자들은 여·야를 불문하고 모두 국민의 이름으로 엄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소영 기자 sozero81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