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민 아닌 도둑의 힘"이라는 이재명에..홍준표 "도둑 두목이 적반하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좌)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미지출처=연합뉴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좌)과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현주 기자] 정치권을 흔들고 있는 이른바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해 이재명 경기지사는 "국민의힘이 아니라 '도둑의힘'"이라고 야권을 직격했다. 이에 홍준표 의원은 "도둑의 두목이 거꾸로 우리 보고 떼도둑 운운하는 것을 바로 적반하장(賊反荷杖)이라고 한다"고 맞받아쳤다.


이 지사는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는 '도둑의힘'이 지난 여름에 한 일을 알고 있다'는 제목의 글을 올려 "이재명의 공공개발을 당신네 국민의힘이 죽어라 막지 않았으면, 공공개발로 개발이익 100% 환수했을 것이고 이런 사단도 없었을 것"이라며 "국민의힘과 결탁하고 고가로 토지 매입해 둔 투기세력은 패가망신했겠지만"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야권과 언론을 향해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님과 정치인 여러분, 공공개발 죽어라 막고 민간업자에게 기회 만들어주고 투기이익 나눠가진 건 바로 어제의 님들"이라며 "명백한 증거가 차고 넘치는데 조선일보 같은 조작언론과 당신들의 일방적 허위주장에 속아 넘어갈 만큼 국민들이 어리석지 않다"고 비판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해 야권을 겨냥했다. 사진=이 지사 페이스북 캡처.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과 관련해 야권을 겨냥했다. 사진=이 지사 페이스북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그러면서 "공공개발 막고, 투기개발 도운 게 누군지 기억나느냐"며 "집권세력과 이 사회 온갖 기득권에 포위된 일개 기초단체장이 악착같이 개발이익 5500억원이나마 회수한 게 대단하지 않느냐"고 말했다.


덧붙여 "부패 주역인 당신들의 부패와 투기유착을 목숨 걸고 절반이나마 막은 저를 부패로 모는 것이 얼마나 무모하고 어리석은 짓인지 이제 감이 좀 잡히느냐"며 "이제 국민의힘이 아니라 '도둑의힘', '국민의 짐'이라 놀려도 할 말 없겠지요?"라고 비꼬았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의혹에 대한 철저한 수사와 엄벌을 촉구했다. 사진=홍 의원 페이스북 캡처.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이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의혹에 대한 철저한 수사와 엄벌을 촉구했다. 사진=홍 의원 페이스북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이에 같은날 홍 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 지사를 겨냥했다. 그는 "대장동 개발비리 사건을 본체는 그대로 두고 곁가지 수사에만 집중한다면 그것은 정치수사의 전형이 될 것"이라며 "그 사건의 본체는 이재명 성남시장이다. 비리 구조를 설계한 사람도 이재명 성남시장"이라고 주장했다.

홍 의원은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에 대한 철저한 수사와 엄벌을 요구했다. 그는 "비록 곽상도 의원이 관련됐다고 하더라도 나는 그를 두둔할 생각이 추호도 없다. 엄벌에 처해야 한다"며 "그러나 주범은 그대로 활개 치게 놔두고 곁가지 수사에만 열을 올린다면 이 또한 정치검찰이라는 비난을 면키 어려울 것이다. 비리에 관련된 자들은 여·야를 불문하고 모두 국민의 이름으로 엄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현주 기자 phj032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