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도 증시 사흘째↑, 연일 최고치 경신…고성장세·中규제 반사익 기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6만 77.88 마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인도 증시가 사흘째 상승세로 장을 마쳤다.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27일(현지시간) 인도 센섹스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29.41포인트(0.05%) 오른 6만 77.88로 장을 마쳤다. 이날 고가는 6만 412.32를 기록하기도 했다.

인도 증시의 사상 최고가 행진은 코로나19에도 인도 경제가 고성장세를 기록하고 있고 중국 규제 리스크에 대한 반사 이익 기대감이 호재로 작용한 결과로 풀이된다.


실제로 인도의 지난 2분기 GDP는 1년 전보다 20% 늘었다. 제조업 PMI 지수가 지속적으로 확장 국면을 보이고 있는 데다 수출 증가율이 눈에 띄게 높아졌다. 지난 7월 인도의 수출 증가율은 전년 대비 55%를 기록하면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투자 환경 역시 투자자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 역대 최저 금리인 4%를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인도 중앙은행 총재는 추가 금리 인하 가능성까지 내비쳤다.


중국 규제 리스크와 헝다그룹 디폴트 우려는 반사이익으로 작용하고 있다. 중국 정부는 올 들어 주요 IT 플랫폼 기업 등에 대한 규제를 쏟아냈다. 특히 최근 헝다그룹 디폴트 우려는 외국인 투자자들의 이탈을 촉발했다. 금융투자업계는 올들어 인도 증시에 유입된 글로벌 자금이 72억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했다.

지난 20일 골드만삭스는 인도가 영국을 밀어내고 세계 5위권 규모의 주식시장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기도 했다. 골드만삭스는 "투자자들이 인도주식시장에 돈을 쏟아붓고 있다"면서 "인도 주식시장은 3년 안에 5조 달러 규모로 성장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