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북 54.55%·누적 53% 날개 단 이재명 “대장동 팩트가 중요..국민의힘 토건비리 커넥션”(종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북 54.55%·누적 53% 날개 단 이재명 “대장동 팩트가 중요..국민의힘 토건비리 커넥션”(종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과반 득표를 지키며 ‘대세론’을 이어가고 있는 이재명 경기지사가 26일 대장동 특혜 의혹에 대해 “결국 팩트가 중요하다. 이 사건은 국민의힘 그리고 토건비리 커넥션”이라고 했다.


이날 발표된 더불어민주당 전북지역 경선에서 이재명 경기지사가 득표율 54.55%로 1위를 기록했다. 이 지사는 누적 득표율 53.01%로 과반 득표를 지켰다. 1만5715표를 얻은 이 전 대표는 38.48%를 기록하며 16.07%포인트의 격차로 2위에 머물렀다. 이어 추미애(5.21%), 박용진(1.25%), 김두관(0.51%) 후보 순이었다.

전북 경선 결과까지 더한 누적 득표율을 보면 이 지사는 총 34만1858표를 확보해 득표율 53.01%로 여전히 과반을 점하고 있다. 이 전 대표는 누적 득표율 34.48%(22만2353표)로 이 지사에게 18.53%포인트 격차로 뒤쳐지고 있다.


이 지사는 경선 발표 후 기자들의 대장동 특혜 의혹 관련 질문에 “가짜뉴스와 견강부회, 적반하장으로 세상 민심은 바꿀수 없다. 국민들은 언론이 가지고 있는 귀2개 눈 2개보다 더 많은 1억개의 눈과 귀를 가지고 듣고 보신다”고 했다. 경선 승리에 대해서는 “호남 지역 전체로는 기대 이상으로 많이 승리한 것 같다”면서 “압도적인 경선 승리로 내부 균열을 최소화하고 본선 경쟁력을 높여주고자 하는 호남 집단지성이 발현된 것”이라고 했다.


이날 김두관 의원은 대선 경선 후보직 사퇴를 선언했다. 그는 “저의 (경선) 완주보다 백배 천배 더 중요한 것이 정권재창출”이라면서 “이재명 후보는 미래를 개척할 유능한 지도자다. 이재명 후보에게 힘을 달라”며 이재명 지지를 선언했다.

이낙연 전 대표는 경선 발표 직후 기자들에 “이제까지 해 왔던 것처럼 제가 가지고 있는 저의 진정한 마음, 더욱더 잘 알려드리고 지지를 호소하는 길밖에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이 이 지사를 지지선언한 것에 대해서는 “본인의 자유다. 그분의 국가균형발전 정책에 대해선 받아들일 건 받아들이겠다”고 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