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공무원들 연휴도 반납했는데…늦은 밤 주점에서는 다양한 만남" 전북도 보건국장 토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영석 전북도 복지여성보건국장. [사진=연합뉴스]

강영석 전북도 복지여성보건국장.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서영 기자] 강영석 전라북도 복지여성보건국장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3000명을 넘어선 사태에 대해 참담한 심경을 드러냈다.


오늘(25일) 강 국장은 도청에서 열린 코로나19 브리핑에서 "어젯밤 각종 주점에서 이 상황과 무관하게 많은 분이 다양한 만남을 갖고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나의 동료들은 추석 연휴도 주말도 반납했다"라며 "보건소 직원 수가 모자라 일반 행정 직원들이 역학조사를 하고 있다. 매우 안타깝고 할 말이 없다"라고 어려움을 토로했다.

강 국장은 "우리들의 잘못도 있다. '위드 코로나'를 이야기하기 전에 코로나19에 어떻게 대응할지 면밀히 검토하고 국민과 도민에게 전달했어야 했다"며 "그보다도 언제쯤 백신 접종이 완료되는지, 언제 '위드 코로나'로 전환할지를 알리기에만 바빴다"고 지적했다. 앞서 정부는 백신 접종 완료율이 70%를 넘기는 오는 10월 말부터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인 '위드 코로나'로의 점진적 전환을 검토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강 국장은 "시의적절한 안내가 이뤄지지 않아 많은 분이 코로나19 상황에 대한 오해를 하는 것 같다"며 "확진자가 폭증하는 상황에서 위드 코로나는 있을 수 없다"고 진단했다. 또 "신규 확진자 3273명 이후의 끝이 어디일지 아무도 장담할 수 없다. 국민과 도민이 함께해주지 않으면 K-방역은 아무 소용이 없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강 국장은 "그간 우리의 방역 시스템이 철저해서, 사회적 거리두기 방안이 좋아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안정적인 수준으로 유지되었던 것이 아니다"라며 "국민의 인내, 보건의료인의 노력, 자영업자의 땀과 눈물이 없었으면 어려운 일이었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가장 모범적인 대응은 새로운 이동과 만남을 자제하는 것"이라며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옳은 행동이 무엇인지 판단해 달라"라고 강조했다.



권서영 기자 kwon192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