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단독]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 후보자 다음주 결론...김헌동 재도전 주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주택도시공사 임원추천위원회 다음주 중 서류심사 및 면접 마칠 계획...재공고 문건에 '임원추천위가 면접 실시하지 않기로 결정할 경우 면접 생략' 조항 들어 있어 특정인 염두에 둔 것 아닌가 하는 추측 제기...그러나 SH 관계자 "이 규정은 특히 이번 3차 공고에 추가된 것 아니다"며 "예전 절차처럼 진행될 것"으로 언급하지만 서류 심사 및 면접 일정 등 함구 눈길

[단독]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 후보자 다음주 결론...김헌동 재도전 주목
AD
원본보기 아이콘


단독[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 후보자가 다음주에는 결론이 날 것으로 보인다.


SH 관계자는 24일 “서울주택도시공사 임원추천위원회가 다음주에는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마칠 예정으로 알고 있다”고 확인했다.

이에 따라 다음주 중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보인다.


이번 SH 사장 후보에는 2차 면접에서 탈락한 김헌동 전 경실련 본부장이 다시 응모해 김 본부장이 살아올 수 있을지 주목된다.


특히 지난 10일 공개된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 재공고(3차)에 ‘임원추천위원회가 면접을 실시하지 않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면접을 실시하지 않을 수 있다’는 규정이 있어 눈길을 모은다.

이 규정이 특정인(김 전 본부장)을 염두에 둔 규정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낳을 수 있기 때문이다.


혹 2차에서 탈락한 김 전 본부장을 염두에 둘 경우 면접을 실시하지 않고 후보를 선정해 서울시에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SH 관계자는 이와 관련, “이번에 특별히 그 규정이 들어간 것은 아니고 1차 때부터 있는 규정이기 때문에 특정인을 염두에 둔 것은 아닐 것”이라며 “임원추천위원회가 종전 임원 그대로 구성돼 예정과 같이 후보 추천 작업이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런 추측이 제기되는 것은 임원추천위원회가 서울시 추천 2명, SH 추전 2명, 서울시의회 추천 3명 등 서울시 쪽 추천 인원 4명, 서울시의회 3명으로 구성돼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 서류 심사 및 면접 일정 등에 대해 함구해 2차 때 김헌동 전 본부장이 탈락한 이후 SH내 함구령이 내려진 것으로 보여 특정인을 밀어주려는 의도 아닌가 하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서울주택공사 임원추천위원회가 다음주 중 후보 중 1·2순위자를 서울시에 추천할 경우 서울시는 그 중 한 명을 서울시의회 인사청문회에 올릴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