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장철 아니어도 김치냉장고 산다" 상반기 흑자 전환한 위니아딤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출처=위니아딤채 홈페이지)

(사진출처=위니아딤채 홈페이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위니아 가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다. 김치냉장고 수요가 김장철이 아닌 상반기로 확산하고 에어컨 등의 판매가 늘면서 거둬들인 성과로, 올해 하반기 이같은 분위기가 이어지면 매출 1조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위니아 는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약 53억원으로 흑자를 기록했다. 위니아 는 그동안 매번 상반기에는 영업이익이 적자를 기록했는데 올해 처음으로 이를 뒤집고 흑자 전환을 한 것이다. 올 상반기 매출은 458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4.4% 증가했다.

위니아 가 이처럼 올 상반기 실적 호조를 기록한 것은 코로나19에 따른 펜트업(억눌렸던 수요가 폭발하는 현상) 수요와 함께 일반적으로 하반기에 판매가 집중됐던 김치냉장고 판매량이 상반기로 분산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김치냉장고는 9~12월 김장시즌에 연간 판매량이 집중되는데 위니아 의 경우 이 기간 중 판매량이 55% 이상, 극성수기인 10~11월 판매량은 전체의 40% 이상을 차지한다.


하지만 최근에는 김치냉장고가 상반기 중 판매량이 늘고 있다. 위니아 가 판매하는 김치냉장고, 밥솥 등 미식가전의 상반기 매출액은 2018년 490억원에서 2019년 671억원, 지난해 945억원으로 확대됐고 올해 상반기에는 1200억원으로 1000억원을 넘겼다. 김치냉장고를 공장에서 생산해내는 규모도 2018년 상반기 2만8000대 수준이었으나 올해 상반기 7만대를 넘어섰다.


위니아 는 "김치냉장고의 대형화와 필수 가전화로 성수기 집중 비중은 낮아지고 있으며 지난 3년간의 매출실적을 보면 상반기 매출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면서 "향후에는 성수기 매출 집중도가 점차 해소되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또 김치냉장고가 멀티냉장고 또는 서브냉장고로의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는 것이 위니아 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주방·생활가전 판매도 대폭 늘었다. 올해 초부터 위니아전자의 국내 영업권을 양수 받아 이 실적을 위니아 에 포함시키면서 관련 매출도 크게 늘어난 것이다. 위니아 의 올해 상반기 에어컨, 냉장고, 공기청정기 등 주방·생활가전 관련 매출은 1810억달러로 지난해 연간 매출액의 87%를 상반기에 거둬들였다.


한편, 위니아 는 최근 노후 김치냉장고 리콜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15년 이상 장기 사용한 김치냉장고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9월 한달 간 이를 리콜 반납 신청을 하면 전문 엔지니어가 가정에 방문해 신제품 구매 영수증과 리콜 대상 제품인지를 확인 후 수거한 뒤 그에 따른 모바일 상품권 10만원을 증정한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