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S25, 비건 상품 매출 18배↑…DJ&A 비건 먹거리 2종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S25 모델이 'DJ&A머쉬룸칩30G'과 'DJ&A포테이토웨지스오리지널65G'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GS25).

GS25 모델이 'DJ&A머쉬룸칩30G'과 'DJ&A포테이토웨지스오리지널65G'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GS25).

AD
원본보기 아이콘


GS25, MZ세대 중심 '비거니즘' 열풍 맞춰 올해 비건 상품 15종으로 확대
카테고리 다각화·비건 상품 종류 늘리자 관련 상품 매출 약 18배 ↑
DJ&A 머쉬룸칩·포테이토웨지스 출시, 연내 30종까지 확대 계획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GS리테일 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DJ&A머쉬룸칩30G', 'DJ&A포테이토웨지스오리지널65G' 등 비건 인증 상품 2종을 추가 출시하며 비건 상품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GS25는 올해 비건 상품을 지난해(3종) 대비 5배 늘린 15종으로 확대했다. 최근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친환경, 동물 보호를 위해 '비거니즘(Veganism)'에 동참하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아이스크림에 한정 됐던 기존 비건 상품을 즉석 간편식, 젤리, 셰이크 등으로 다각했다는 설명이다.

종류가 확대되자 관련 상품 매출도 급증했다. GS25는 올해 1~7월 비건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8배 상승했다고 말했다. 비건 상품 15종 중 '베지가든 매운떡볶이', '베지가든 짜장떡볶이' 2종이 각각 매출 상위 1~2위를 차지했다. 식물성 단백질 함유 셰이크 '랩노쉬마시는식사비건'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이번에 선보이는 DJ&A 2종은 모두 원물 함량이 75% 이상이며 저온 가공 공법이 적용돼 원물의 영양, 고유 맛과 향 등을 살려낸 순수 채식 상품이다. '머쉬룸칩'은 표고버섯을 통째로 튀겨 표고 특유의 향과 함께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고급 안주 상품이다. 짭조름한 시즈닝이 가미됐다.


'포테이토웨지스'는 웨지감자 콘셉트로 만들어진 두툼한 크기의 감자 스낵이다. 바삭한 식감은 물론 감자 풍미와 짭짤한 양념 맛이 조화를 이뤘다. 가격은 2종 모두 5900원이다.

GS25는 비건 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방침이디. 비건 상품은 연내 30여종까지 확대해 갈 계획이다.


정병수 GS리테일 가공기획팀 MD는"친환경, 동물 복지 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비건 인증 상품을 빠르게 전개하고 있다"며 "머쉬룸칩, 포테이토웨지스 등이 비건 고객은 물론 건강한 먹거리를 즐기고자 하는 일반 소비자들의 호응까지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