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수변 조망 잘 살린 설계 선보이는 ‘시화MTV 웨이브엠’, 랜드마크 기대

최종수정 2021.08.02 09:44 기사입력 2021.08.02 09:44

댓글쓰기

고급스러움 더한 설계 및 커뮤니티 시설 등 갖춰…. 편의성 높인다

수변 조망 잘 살린 설계 선보이는 ‘시화MTV 웨이브엠’, 랜드마크 기대
썝蹂몃낫湲 븘씠肄

시화MTV 거북섬 일대에서 성황리에 분양 중인 생활형 숙박시설 ‘시화MTV 웨이브엠(WAVE M)’가 서해바다와 시화호의 수변 경관을 누리는 설계를 적용해 투자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 단지는 해양레저도시에 들어서는 만큼 오션프론트의 입지를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된다. 이스트(3BL)를 살펴보면, 고층에서는 오션뷰가 가능한 스카이 브릿지와 인피니티풀이 합쳐진 스카이 인피니티풀이 조성해 특별함을 더했다. 내부 7층에는 프라이빗 객실 수영장을 만들어 독립적인 단독공간에서 미니 인피니티풀을 즐길 수 있게 했고, 이 외에도 피트니스 센터, 스크린 골프장, 시네마룸, 사우나 시설, 플레이 키즈파크 등의 부대시설도 적용한다.

웨스트(2-1BL)에는 서해바다를 향해 있는 인피니티풀과 피트니스 시설이 들어설 계획으로 시설을 이용 하면서 바다 조망할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프를 가능하게 했다. 또한 야외에는 수변 루프탑을 조성하며 부대 시설로는 스크린 골프장, 시네마룸 등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스트와 웨스트 모두 거북섬 남쪽 수변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시화호와 서해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조망 설계를 극대화했다.


‘시화MTV 웨이브엠’은 거북섬 상업용지에 조성되는 생활형 숙박시설이다. 각각 웨이브엠 웨스트(2-1BL)와 이스트(3BL)로 이름이 붙여졌으며, 지상 최고 15층, 연면적은 웨이브엠 이스트 4만5000㎡, 웨이브엠 웨스트 2만2000㎡ 크기로 총 440실(3BL 278실, 2-1BL 162실) 규모의 생활숙박시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여기에 객실 내부는 고급호텔과 같은 설계 및 인테리어를 적용한다. 최고급 마감재가 객실 내에 적용되며 욕실에도 호텔과 같은 디자인을 적용해 럭셔리한 라이프가 가능하다. 객실과 욕실에서는 모두 오션뷰가 가능해 시화호와 서해바다를 보며 휴식 할 수 있어 이용객들은 일상이 바캉스가 되는 듯한 느낌을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처럼 고급스러운 특화 설계로 럭셔리한 라이프 가능한 ‘시화MTV 웨이브엠’은 합리적인 분양가까지 갖춰 많은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 단지의 분양가를 인근 A단지와 비교해보면, ‘시화MTV 웨이브엠’의 전용 34㎡의 경우 3억 5,000만원~3억 8,500만원 수준으로 책정된 반면, A단지의 전용 29㎡의 가격은 약 3억 6,000만원 선으로 책정돼 면적 규모에서 차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시화MTV 웨이브엠 이스트(3BL)의 주력타입으로 공급되는 전용 77㎡은 7억원 후반에서 8억원 초반대에 분양가가 책정됐지만 A단지는 전용 74㎡는 최소 9억 7,000만원~최대 10억 2,000만원 대로 나왔다. 이처럼 ‘시화MTV 웨이브엠’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분양된 만큼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웨이브엠’은 생활형 숙박시설이 갖춰야 할 요소를 두루 갖췄다는 평가다. 풍부한 배후수요는 물론 수요를 끌어들일 수 있는 확실한 콘텐츠, 편리하게 오갈 수 있는 교통망, 최적화된 시설과 편의시설, 책임감 있고 전문성 갖춘 운영업체, 주변지역 개발호재를 통한 미래가치 등이다.


특히 이 단지는 생활형 숙박시설의 본래 목적에 맞춰 호텔로 운영될 예정이다. 업계에 따르면 생활형숙박시설의 수익률은 운영에 달려 있다고 보는 만큼, 다수의 호텔 운영 경험과 흑자 운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고 있는 전문업체 ‘이비즈네트웍스’가 호텔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시화MTV 웨이브엠(WAVE M)의 홍보관은 사업지 인근 경기도 시흥시와 서울 강남구, 두 곳에 마련돼 있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유서 썼다" 고백한 박하선 "부모님이 모르는 부분 세세하게 적어" "유서 썼다" 고백한 박하선 "부모님이 모르는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