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휴대폰 접는 LG전자…무선이어폰 '톤프리'로 새판 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6일 무선이어폰 '톤프리' 3종 출시
금주 26년만에 휴대폰 사업 철수
"무선이어폰 시장 공략 이어갈 것"

휴대폰 접는 LG전자…무선이어폰 '톤프리'로 새판 짠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이달 31일 휴대폰 사업을 종료하는 LG전자 가 26일 무선이어폰 신제품 '톤프리' 3종으로 새 판 짜기에 나섰다.


신제품 톤프리 3종은 LG전자 가 강점이 있는 메라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구현에 초점을 맞췄다.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해 고객은 음악에 더 몰입할 수 있다. 합성섬유 소재의 진동판을 실리콘 소재로 두른 '하이브리드 진동판'을 적용해 거슬림 없이 부드러우면서도 강력한 저음을 내고, 라이브 콘서트를 연상케 하는 '3D 사운드 스테이지 EQ' 모드도 지원한다.

위생관리 기능도 강화했다. 최고 사양 모델인 TONE-TFP9와 중간 모델인 TONE-TFP8은 대장균 등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해 주는 'UV 나노' 기능을 지원한다. 3종 모두에는 국제표준규격(ISO 10993) 피부 접촉 관련 안전성 시험을 통과한 무독성·저자극성 실리콘 소재가 사용됐다.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기기에는 무선이어폰 사용이 어려웠던 기존 고충도 해결했다. TONE-TFP9의 경우 고객이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비행기에서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볼 때, 운동할 때 충전 크래들을 멀티미디어 단자와 연결하면 무선이어폰으로 송출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휴대폰 접는 LG전자…무선이어폰 '톤프리'로 새판 짠다 원본보기 아이콘

TONE-TFP9와 TONE-TFP8의 경우 한 번 충전만으로도 최대 10시간, TONE-TFP5는 8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5분 충전만으로도 약 1시간 사용 가능한 고속충전 기능도 지원한다. 무게는 5.2g으로 더 가벼워지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도 적용했다. LG전자 는 포항공과대학교 인체공학연구실과 협업해 약 300명의 귀 모양을 연구했다.

LG전자 는 톤프리 신제품을 26일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북미와 유럽 등에 출시할 계획이다. 국내 출고가는 TONE-TFP9가 24만9000원이며, TONE-TFP8는 21만9000원, TONE-TFP5 16만9000원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은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으로 완성된 음질에 완벽한 위생과 사용편의성까지 모두 갖춘 제품"이라며 "고객에게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무선이어폰 시장 공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 는 이달 31일부로 26년 간 영위해 온 휴대폰 사업을 공식 종료한다. 지난 1분기까지 24분기 연속 영업적자를 기록하면서 경쟁이 심화된 스마트폰 사업에서 완전히 철수키로 했다.


휴대폰 접는 LG전자…무선이어폰 '톤프리'로 새판 짠다 원본보기 아이콘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