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리노스, 전국 ‘112 시스템 노후장비 교체 및 고도화 사업’ 수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폴라리스AI 티에스라인시스템㈜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경찰 ‘112시스템 노후장비 교체 및 고도화(2단계)’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리노스 계약금액은 약 68억원이다. 사업기간은 내년 1월까지다.


리노스는 작년에 이어 2단계 사업을 수주했으며 지난 2011년 직접 구축한 노후화된 전국 112시스템의 기능을 개선하고 고도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대국민 대상 ‘보이는112’ 서비스를 전국 시도경찰청에 확대 적용한다. 112신고 접수 시 주변 영상 정보를 통해 보다 정확한 현장 상황 파악 및 신고자 위치를 확인한다. 신속한 현장 대응 체계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효율적, 안정적 112시스템 기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구 리노스 전무는 “경찰 SI 분야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당사가 직접 구축한 시스템을 작년에 이어 교체 및 고도화하게 됐다”며 “이번 사업도 당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앞으로도 경찰 관련 사업을 꾸준히 수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리노스는 지난 2011년 및 2012년 ‘112시스템 전국표준화 및 통합구축 사업’을 수주해 경찰서별로 운영 중이던 112신고 시스템을 전국 17개 지방경찰청 단위의 통합시스템으로 구축했다. 작년 112시스템 노후장비 교체 및 고도화 사업1단계를 완료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