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앨앤케이바이오메드, 척추임플란트 용인 제 2 공장 준공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멸균제품화 공정 비롯해 최첨단 생산라인
‘포스트 코로나시대' 위기를 기회로 만든 과감한 투자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척추임플란트 업체 엘앤케이바이오 메드가 멸균제품화 공정을 활용한 척추임플란트 무균제품 생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엘앤케이바이오 메드는 12 일 오전 10시 경기도 용인 소재 본사에서 제 2 공장 준공식을 열었다. 제 2 공장을 공정마다 설비 집중화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생산량을 늘리기 위한 생산 CNC와 개발 설비 MCT, 신뢰성 검증용 MCT , 항온항습쳄버 등 최첨단 설비를 구축했다. 앞으로 미국시장을 비롯해 해외수출 물량이 늘어날 것에 대비해 기존 생산량을 2 배로 확대한다.

박근주 엘앤케이바이오 메드 대표는 준공식에서 "코로나 19 사태로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던 지난해 제2공장을 짓는다고 했을 때 우려의 목소리가 작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주력시장인 미국이 백신공급에 힘입어 팬데믹 터널에서 벗어나면서 척추임플란트 수요가 늘고 있다"며 "'위기는 곧 기회'라는 말이 있듯이 어려운 시기에 내린 과감한 결단이 더 큰 미래를 꿈꿀 수 있게 해줬다"고 덧붙였다.


박 대표는 또 "제 2 공장은 엘앤케이바이오 메드 핵심 자산이자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미래 먹거리인 높이확장형 추간체 케이지의 생산 전초기지로서 역할을 할 것"이며 "회사가 그려온 큰 그림의 출발점으로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했다.

제 2공장에 제품별 전용라인을 구축해 생산효율성을 높이고, R&D 전용라인 구축을 통한 제품개발 리드타임 단축과 이를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을 추구한다. 증설에 따른 기본 생산량의 증대뿐만 아니라, 정밀가공 부품을 효율적으로 제작하기 위한 MCT 와 CNC 복합기 등 신규설비 도입에 따라 제품의 품질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제 2공장에는 주력 제품인 높이확장형 추간체 케이지(Expandable Interbody Fusion Cage) 전문 생산 시설과 더불어 제품 홍보를 위한 쇼룸도 마련한다.


생산기술본부 손우근 본부장(공장장)은 "제 2 공장은 최적화된 공정으로 생산량은 늘리면서 제조원가는 줄일 수 있다"며 "연구와 고객대응을 위한 전문 생산시설을 선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한 고객 로열티 상승으로 경쟁사보다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엘앤케이바이오 메드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언택트(비대면)’ 서비스에 적합한 멸균제품 생산을 위해 생산라인을 멸균시스템으로 개선했다. 제 2 공장의 제품 라인업 전체를 멸균화하고 나아가 수술기구도 멸균 제품 생산이 가능한 공정으로 확장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척추임플란트 생산기지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회사 관계자는 " 엘앤케이바이오 메드는 세계 굴지의 척추임플란트 회사에서도 개발에 실패를 거듭한 익스팬더블 케이지를 개발한 세계에서 손꼽는 기술력을 가진 회사"라며 "제 2 공장 준공으로 척추임플란트 업계에 새로운 강자가 등장했음을 알림과 동시에 실적에서도 퀀텀 점프를 달성할 것"고 자부했다.

앨앤케이바이오메드, 척추임플란트 용인 제 2 공장 준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