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LG디스플레이, 하반기부터 OLED 부문 흑자전환 예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B증권 "목표주가 기존 2만4000원에서 3만3000원으로 상향 조정"
OLED 패널, LCD 패널 모두 수요가 공급 상회

[클릭 e종목]“LG디스플레이, 하반기부터 OLED 부문 흑자전환 예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공병선 기자] LG디스플레이 의 유가발광다이오드(OLED) 부문이 올해 하반기부터 흑자전환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2분기부터 OLED TV 패널 가격의 상승이 가능하고 삼성전자 가 OLED TV 시장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대형 OLED 패널을 독점하고 있는 LG디스플레이에 유리하다는 판단에서다.


22일 KB증권은 LG디스플레이에 대해 목표주가를 기존 2만4000원에서 3만3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최근 OLED TV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LG디스플레이가 수혜를 받고 있다. 55인치 액정표시장치(LCD)와 OLED TV의 패널 간 가격 차이가 지난해 440달러(약 49만2360원)에서 295달러로 줄어들면서 가격 경쟁력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이에 2분기부터 OLED TV 패널 가격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가 내년부터 OLED TV 시장에 진입하는 것도 LG디스플레이에 호재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대형 OLED 패널을 독점하고 있는 LG디스플레이에 유리한 영업환경이 조성될 것”이라며 “이에 따라 패널 실적은 지난해 영업적자 1조원에서 올해 하반기 흑자전환에 성공하고 내년엔 영업이익 688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LCD TV 가격도 상승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달 LCD TV 패널가격은 110달러에 가까워지면서 5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난해 3분기부터 5%가 넘는 가격 상승률을 보였기 때문이다.김 연구원은 “이달 해외 TV, PC 선두 업체들의 LCD 패널 구매 충족률이 45%에 불과하고 핵심 부품 공급 부족도 올해 연말까지 이어질 것”이라며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하기 때문에 가격 상승 추세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1분기 실적은 시장 전망치(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점쳐진다. LG디스플레이의 1분기 매출은 6조9000억원, 영업이익은 5189억원으로 전망된다. 이는 영업이익 컨센서스 4880억원을 넘는 수치다.




공병선 기자 mydill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