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만 다녀온 삼성 한종희 사장 "반도체 대란 계속되면 차질 있을수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종희 삼성전자 사장 [이미지출처=연합뉴스]

한종희 삼성전자 사장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삼성전자 TV 사업을 총괄하는 한종희 영상디스플레이(VD)사업부장(사장)이 세계적인 반도체 대란에 대비하기 위해 최근 대만을 방문한 것이라면서 업계 전반에 심각한 공급 부족 사태가 지속되면 TV 생산도 차질을 빚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 사장은 2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정보통신기술 전시회 '월드 IT쇼 2021'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반도체 수급 문제로 지난주 대만 출장을 다녀온 한종희 사장은 "아시다시피 현재 전체적으로 (반도체) 공급이 부족하다"며 "공급 부족 상태에서 서로 '윈윈(win win)'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협력하자고 했다"고 말했다.

한 사장은 지난 12~13일 대만 타이베이를 방문해 현지 반도체 업체인 미디어텍과 노바텍, 대만 패널업체 AUO와 접촉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업계에서는 LCD 패널의 핵심 부품인 드라이버IC를 비롯한 반도체 부품 공급 부족 문제가 지속되고 있다. 이에 따라 LCD 패널 가격도 빠르게 오르고 있다.


한 사장은 TV 사업에서 반도체 부족이 얼마나 심각한지 묻자 "아직 (구체적으로) 안 나왔고, 미래를 대비해 얘기하고 온 것"이라며 "올해까지는 (반도체 공급이) 잘 유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반도체 부족으로 TV 생산에 차질이 생길 수 있냐는 질문에는 "이 상태로 계속 간다면 그런 경우가 올 수 있다"고 말했다.


한 사장은 또 삼성전자 의 미니 LED TV 신제품 '네오 QLED' TV에 대해 "지금 상당히 반응이 좋다"면서 "지금 없어서 못 팔 정도"라고 말했다. 이어 마이크로 LED TV에 대해서는 "올해 146인치 양산 라인은 풀가동 중이고, 110인치 TV와 하반기 70인치, 80인치 TV가 출시되면 상당히 많이 팔릴 것"이라며 "공장을 더 증설해야 할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 사장은 삼성전자 가 LG디스플레이로부터 OLED 패널을 공급받을 것이라는 언론보도에 대해 "현재까지 계획이 없다"며 부인했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