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원희룡 지사 “내년 지방선거 불출마”…대권행보 시동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21일 제주도의회 본회의에서 내년 6월 지방선거에 불출마한다는 의사를 밝히고 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21일 제주도의회 본회의에서 내년 6월 지방선거에 불출마한다는 의사를 밝히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제주) 박창원 기자]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21일 내년 6월 지방선거에 불출마한다고 선언했다.


원 지사는 이날 오전 제주도의회 제394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양영식 의원이 3선 도전 의사를 묻자 “내년 도지사 선거에는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양영식 의원은 원 지사에게 원 지사의 잦은 서울 방문이 대권행보가 맞냐”고 질문하자 원 지사는 “저는 2018년 재선이 된 이후 제주도의 여러 현안을 해결하고 세계 속 보물섬을 만들려고 하고 있다”며 "(임기가) 1년 남았는데 도정의 책임이 가볍지 않기 때문에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즉답을 피했다.


그러면서 “한편으로는 제가 정치인으로서 더 큰 제주의 도약과 국가 발전의 책임감이 있기 때문에 다가오는 정치 일정에 노력을 쏟아야 한다고 한다”며 “도정의 공백이 없도록 고민하고 있다”며 여지를 남겼다.


원 지사는 “이 자리에선 분명히 말할 수 있는 것은 제가 두 번 도정을 운영했으면 내년 선거와 도정은 새로운 리더십에 넘기는 게 맞다는 것”이라면서 “내년 지사 선거에는 출마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지사직 사퇴 시점을 묻는 질문에 “지사직이 가진 책임과 영향이 절대 가볍지 않다. 지금 이 시점에서 말씀드리는 것은 섣부르다고 생각한다”고 말을 아꼈다.


원 지사의 이번 발언에 대해 한 측근은 “원 지사의 대권 도전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것으로 해석해달라”고 전했다. 원 지사의 지방선거 불출마 선언이 사실상 대권 도전 의사를 시사한 것으로 해석된다.




호남취재본부 박창원 기자 capta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