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BTS '다이너마이트' 뮤비 10억뷰 달성…통산 3번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BTS '다이너마이트' 뮤비 10억뷰 달성…통산 3번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10억뷰를 달성했다.


12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BTS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이날 오후 5시46분께 10억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Dynamite’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중 12억뷰를 돌파한 ‘DNA’,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이어 통산 3번째 10억뷰를 달성했다. 지난달 10일 9억뷰를 기록한 뒤 약 한 달 만에 1억뷰를 더 얹는 등 폭발적 인기를 끌고있다.

‘Dynamite’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접속자 수 300만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역대 최다 시청 기록을 세웠다. 또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로부터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기록을 공인받은 바 있다.


‘Dynamite’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BTS의 ‘힐링송’으로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다.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2주 연속 포함, 통산 3차례 ‘핫 100’ 정상에 올랐던 ‘Dynamite’는 발매된지 8개월 가까이 지났음에도 ‘핫 100’ 차트에 머무르고 있다. 지난 6일(현지시간) 기준 32주 연속 차트를 지키며 싸이의 글로벌 히트곡 '강남스타일'이 기존에 세운 한국 가수 핫 100 최장기 진입 기록(31주)을 경신했다.


한편, BTS는 ‘Dynamite’를 포함해 총 31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2억뷰의 ‘DNA’,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0억뷰의 ‘Dynamite’, 9억뷰의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8억뷰의 ‘IDOL’, 7억뷰의 ‘피 땀 눈물’, 6억뷰를 기록한 ‘불타오르네 (FIRE)’, ‘쩔어’ 등이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