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임종석 "울산 사건 책임자는 윤석열…명백히 기획"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수미 기자] '울산시장 선거 개입 의혹'사건과 관련해 검찰이 이진석 청와대 국정상황실장을 기소한 가운데,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이에 "부당하고 비겁하다. '울산 사건'은 명백히 의도적으로 기획된 사건이며 그 책임 당사자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라며 반발했다.


임 전 실장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진석 기소는 부당하고 비겁하다"라며 글을 올렸다. 그는 "검찰 주장대로 청와대가 조직적으로 개입한 사건이라면 당시 비서관이었던 이진석이 무슨 권한으로 그 일의 책임자일 수가 있겠냐"고 말했다.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지난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게시물.[사진=페이스북 캡처]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지난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게시물.[사진=페이스북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이어 "검찰 스스로도 그 그림은 아니다 싶어 무리하게 임종석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던 것인데 그럼 임종석을 기소하든지 혐의를 찾지 못했다면 사건을 종결하는 것이 마땅한 순리"라고 덧붙였다.


또한 "기재부와 복지부, 균형발전위원회까지 압수수색하고 숱한 공무원들을 소환 조사해서도 증거를 찾지 못해 놓고 이진석이 사회정책을 담당하고 있었던 이유만으로 그를 희생양 삼은 것"이라고 주장했다.


임 전 실장은 윤 전 총장과 검찰을 직격하기도 했다. 그는 "이른바 '울산 사건'은 명백히 의도적으로 기획된 사건이며, 그 책임 당사자는 윤석열 전 총장"이라며 "재판을 통해 이진석의 결백함이 밝혀지리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앞서 울산 시장 선거 개입 의혹사건을 수사해온 검찰은 이진석 청와대 국정상황실장을 기소하는 것으로 사실상 수사를 마무리했다. 당시 청와대 사회정책비서관이었던 이 실장은 송 시장의 선거 공약 설계에 개입한 혐의(공직선거법 위반 등)를 받고 있다. 이 실장과 함께 선거개입·하명수사 연루 의혹을 받은 임 전 실장과 조국 전 민정수석, 이광철 민정비서관은 증거 불충분으로 무혐의 처분했다.




황수미 인턴기자 choko21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