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 "꾸준한 호실적 한국금융지주…올해 지배순이익 1兆 전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Q 지배순이익 3700억 돌파 전망…기대치 크게 상회

[클릭 e종목] "꾸준한 호실적 한국금융지주…올해 지배순이익 1兆 전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한국금융지주 가 지난해 2분기부터 이어진 호실적을 올해에도 이어갈 전망이다. 증권업종의 '팔방미인' 격으로 다방면에서 호실적을 거두며 올해 연간 지배순이익이 1조원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


8일 NH투자증권은 이 같은 배경에 한국금융지주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2만5000원으로 19%가량 상향했다. 전날 종가는 9만4400원이었다.

NH투자증권은 한국금융지주의 강점으로 탄탄한 포트폴리오와 다각화된 수익성을 꼽았다. 정준섭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증권은 주식발행(ECM), 부동산프로젝트파이낸싱(PF) 등 투자은행(IB) 부문에서 양호한 성과가 지속됐고 리테일 및 트레이딩 수익도 견조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며 "한국투자파트너스의 경우 조합 보유 종목 평가 및 청산에 따른 이익이 확대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따. 특히 올해 기업공개(IPO) 예정인 카카오뱅크 지분 31.8%를 보유한 점도 긍정적이다. 상장 이후 지분법 처분이익 발생하는 한편 각광받는 금융 플랫폼에 대한 접근성 확대도 기대된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지배순이익은 1조원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시가총액은 5조원 초반대로 주가수익비율(PER) 5.3배에 불과하다. 금리 상승과 주식시장 조정 영향이 다소 과하게 반영됐다는 평가다.


당장 올해 1분기에도 호실적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NH투자증권은 한국금융지주가 올해 1분기 지배순이익 3739억원을 거둘 것으로 추정했다. 시장전망치(컨센서스) 2744억원을 크게 웃도는 규모다. 대규모 적자를 기록한 지난해 1분기와는 상반된 분위기로 예상했다. 정 연구원은 "증권은 IB 및 브로커리지의 양호한 실적과 금리 상승 환경에서도 견조한 트레이딩 실적이 기대된다"며 "한투파트너스는 폴란드 휴즈게임즈 등에서 투자 회수가 이뤄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