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LG이노텍, 밸류에이션 역사적 저점 수준...목표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클릭 e종목]"LG이노텍, 밸류에이션 역사적 저점 수준...목표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NH투자증권은 6일 LG이노텍 에 대해 역대 최대 실적에도 밸류에이션은 역사적 저점에 머물러 있다고 보고 목표주가를 기존 27만원에서 3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규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실적 전망치를 상향 조정해 목표주가를 올렸다"면서 "주당순이익을 기존 추정치 대비 12% 상향했는데 이는 북미 고객사의 2021년 스마트폰 출하량을 4.2% 상향한 2억2740만대(전년 동기 대비 12.3% 증가)로 전망했고 카메라 모듈 경쟁사인 중국 오필름의 공급망 제외 영향을 고려해 모듈 점유율을 소폭 상향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역대 최대 실적과 전장 및 가상현실(VR) 등 중장기 성장성에도 불구하고 LG이노텍의 밸류에이션은 역사적 저점 수준이다. 글로벌 경쟁사와 비교해도 약 50% 할인돼 거래되고 있어 현재 과도한 저평가 상황이라는 분석이다. 이 연구원은 "역대 최대 실적에도 밸류에이션이 역사적 저점에 머물러 있는 이유는 시장의 우려가 과도하기 때문"이라며 "높은 단일 고객 비중과 중장기 성장성에 대한 의구심, 단모듈화로 인한 단가하락, 경쟁사 추가 진입으로 인한 고객사내 점유율 감소 등이 대표적인 우려 요인"이라고 말했다.


이같은 우려는 오히려 기회 요인이라는 의견이다. 이 연구원은 "높은 단일 고객 비중에 대한 우려는 하반기 북미 업체의 출하량 증가세를 고려하면 오히려 기회요인이며 단모듈화로 인한 단가 하락도 제한적인 반면 물량 확대가 기대돼 매력적"이라며 "성장성에 대한 우려도 전장 및 VR 등 중장기 성장성을 고려했을 때 과도하다"고 설명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