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 "백신 접종자, 마스크 없이 실내모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DC, 접종 완료자 위한 지침 발표
"고위험군 아닌 비접종자 접촉 가능"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현의 기자] 미국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은 비접종자와도 마스크 없이 실내모임을 가질 수 있게 됐다. 단 비접종자는 고위험군이 아니어야 한다.


8일(현지시간)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들을 위한 지침을 발표했다. 미국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속도를 내면서 백신 접종 완료자가 인구 10명당 1명꼴에 이르게 된 데 따른 것이다.

CDC는 백신 접종 완료자를 마지막 백신을 맞은 때로부터 2주가 지난 사람으로 규정했다. 화이자·모더나 백신은 2회차 접종을 한 뒤, 1회 접종형인 존슨앤존슨 백신은 1회차 접종 뒤 2주가 지나야 한다.


백신 접종 완료자는 고위험군이 아닌 비접종자와 실내모임을 할 수 있지만 공공장소에서는 여전히 마스크를 써야 한다.


지침에 따르면 백신 접종 완료자는 다른 백신 접종 완료자는 물론 중증을 앓을 위험성이 낮거나 한 가족 구성원인 비접종자와 실내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고도 만날 수 있다. 예를 들어 다른 지역에 사는 조부모를 만나러 갈 수 있는 것이다.

또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했더라도 증상이 없으면 격리나 검사를 할 필요가 없다. 다만 교정·구금시설 등 단체생활을 하는 사람이라면 14일간 격리를 해야 한다.


백신 접종 완료자라도 공공장소에 가거나 고위험군 비접종자와 만날 때, 만나는 비접종자의 가족 구성원이 고위험군일 때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를 준수해야 한다. 두 가족 이상 모인 자리에서도 마찬가지다.


CDC는 접종 완료자라도 중·대규모 모임을 갖지 말고 국내외 여행도 자제할 것을 권고했다. 또 주변에 아픈 사람이 있다면 자신에게도 코로나19 관련 증상이 있는지 살펴보고 직장 등에서의 방역 수칙을 지킬 것을 촉구했다.


로셸 월렌스키 CDC 국장은 "여러분처럼 나 역시 일상 활동으로 복귀하고 친구와 가족, 공동체와 어울릴 수 있기를 원한다"며 "이런 활동을 재개할 때 과학과 공중보건의 보호가 우리를 안내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현의 기자 hone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