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마포구, 초등생 · 청소년 특기 계발 프로그램 운영

최종수정 2021.03.09 07:50 기사입력 2021.03.09 07:50

댓글쓰기

청소년동아리 50여 개 선정, 멘토와 활동공간 및 동아리지원금 지원...초등 중국어 온라인 강의로 진행, 4월13일부터 6월17일까지 화·목반 운영

마포구, 초등생 · 청소년 특기 계발 프로그램 운영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청소년의 특기와 적성을 계발하고 청소년들의 건전한 또래문화 형성과 문화적 감성 증진을 돕기 위한 ‘스스로 프로젝트’ 청소년동아리를 모집한다.


마포혁신교육지구사업의 하나로 구립망원청소년문화센터(관장 이희수)와 함께 추진하는 ‘스스로 프로젝트’는 지역 내 청소년들의 자치적이고 지속적인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네트워크 구축 등으로 청소년들의 정보교류 및 소통의 장 마련을 지원한다.

올해 ‘스스로 프로젝트’ 청소년동아리 모집은 3월25일까지로 구는 50개 내외 동아리를 선발해 지원할 계획이다.


마포구 내 거주하거나 재학하는 5명 이상의 청소년으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분야에 제한 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구립망원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rnjsalswns12@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참여동아리는 민·관·학 거버넌스 심사위원회의 서류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4월 중순부터 활동을 시작해 125만원 이내 활동비와 마을강사 멘토의 전문교육 등 지원을 받게 된다.

한편, 구는 ‘마포구-연세대가 함께하는 온라인 초등학생 중국어 프로그램’ 역시 오는 3월19일까지 모집 중에 있다.


이번 중국어 프로그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해 실시간 화상강의(원어민 강사 - 한국인 전문강사 교차수업)로 진행되며 4월13일부터 6월17일까지 10회에 걸쳐 이뤄진다.


화요일반 24명, 목요일반 24명 등 총 48명을 모집할 예정, 온라인 강의에 따른 학생들의 집중력 향상을 위해 한 반 당 8명으로 인원을 구성해 수준별·맞춤형 수업을 실시한다.


다만 온라인 강의 특성상 노트북 또는 웹캠 및 마이크가 장착된 컴퓨터가 있어야 수강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가 대상은 마포구에 주소를 둔 초등학교 3~6학년생으로, 19일까지 마포구청 홈페이지 ‘소통과 참여-통합온라인 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1인 당 참가비는 30만원으로 이 중 15만원은 구가 지원, 기초생활수급자 가정 등 저소득층 자녀는 참가인원 10%내에서 참가비가 전액 지원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가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에 제약이 되고 있으나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가 지속적으로 제공해 학생들의 특기와 재능을 발견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연예인" 시끌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